[2차 본교섭] 노동조합, 직원 없는 회사의 성장전략 비판

홈플러스 노사는 1121() 오후 본사 회의실에서 2020년 임단협 2차 본교섭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섭은 회사측의 실적보고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회사측은 몇 년간의 경제상황과 유통업계 현황, 회사의 경영실적 등을 보고하고 어려움을 토로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조합측은 어렵다는 상황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라며 이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힘을 모으는 방법밖에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요즘 회사가 취하는 조치들을 보면 그 속에 직원들에 대한 배려는 없는 것 같다”고 쓴소리로 강조했습니다. “스페셜 매장 확대, 온라인 집중, 하이퍼매장 통합운영 계획, 인력재배치 등등 회사측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조치라고 하지만 현장에서는 직원들만 고생하고 죽어나가고 있다. 직원들이 신이 안 나고 마음은 피폐해져 있고 나만 손해본다는 생각이 퍼져있는데 어떤 조치가 성과를 내겠냐고 비판하며 우리 회사가 성장할 수 있는 힘은 직원의 힘밖에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사측은 “직원들의 사기도 올려야 하지만 회사부터 살아야 되지 않겠냐”며 “치열한 유통전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고민을 노사가 함께 하자”고 밝혔습니다.

한편 노사는 오는 28일(목) 3차 본교섭을 열기로 했으며, 이날 교섭에서는 노동조합 요구안에 대한 구체적인 질의와 논의를 이어가기로 하였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