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Archives: 노동조합 뉴스

노동조합 뉴스

85호 안산선부지회, 86호 송탄지회 설립을 축하합니다

– – 모두 모두 축하해주십시오. 2월에만 벌써 2개의 신규지회가 설립되었습니다. 홈플러스지부 85호 안산선부지회가 2월 10일에, 86호 경기 송탄지회가 21일 새벽에 연이어 설립되었습니다 인력감축과 강제전배, 일방적 통합운영 등 회사의 횡포가 날로…

[2/21 MBK 규탄기자회견] MBK는 홈플러스 구조조정 중단하고 생존권 보장하라

– 홈플러스 몰락의 주범이자 구조조정 인력감축의 조종자, 1조원 투자약속은 지키지 않고 3조원이 넘는 돈을 빼간 약탈자, 장사할 생각은 없이 매각 차익만 노리는 기업사냥꾼, 바로 MBK입니다. 노동조합은 2월 21일(금) 오전 11시…

2만직원을 위기의 희생양 삼으려는 무능력한 경영진은 자격없다

– 경영진과 점장들은 대체 무슨 책임을 졌습니까? 경영진이 결국 조합원 2명을 강제발령 했습니다. 이들이 무슨 죄가 있다고 십년 넘게 일한 매장에서 하루아침에 쫓겨나야 한단 말입니까? 마트산업의 위기, 경영실패와 실적부진… 우리도…

조합원 강제전배 끝내 강행, “두말하지 않겠다. 당장 철회하라”

– 경영진이 기어이 강제전배를 강행했습니다. 노동조합의 수십여차례 항의와 당사자들의 완강한 거부에도 불구하고 경영진은 2월 17일(월) 조합원들을 익스프레스로 강제전배 했습니다. 기자회견에 참가한 동대문점에서 14년간 일한 이순옥 조합원, 시화점 오픈 멤버로 16년간…

2020년 정기대의원대회 공고

2020년 마트노조 홈플러스지부 정기대의원대회를 공고합니다   ■ 일시 : 2020년 2월 23일(일) 오전 11시 ■ 장소 :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6번 출구) ■ 국회 출입시 신분증이 필요하오니, 반드시 신분증을…

[임일순 사장, 황정희 인사부문장, 김동수 영업부문장 발령장]

  – 홈플러스 가족여러분, 임일순 대표이사는 재임 기간 실적부진과 인력감축, 무분별한 강제전배와 일방적인 통합운영을 추진해 임직원들의 고충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이에 노동조합은 MBK의 뜻에 따라 임직원의 희생만 강요한 임일순 대표이사를 MBK…

경영진에 보내는 경고장

– 경영진에 보내는 경고장 발신 : 마트산업노동조합 홈플러스지부 조합원 일동 수신 : 홈플러스주식회사 대표이사 외 경영진   상기 귀하는 홈플러스 주식회사의 경영진들로서 회사를 지속가능하게 경영하고 직원들을 아끼고 존중해야 할 책임과…

2/11 본사앞 총력투쟁 결의대회… “구조조정, 강제전배, 일방적 통합운영, 투쟁으로 분쇄하자”

– – 2/11 본사앞 투쟁결의대회 열고 투쟁선포 노동조합은 제대로 한판 싸워보기로 했습니다. 노동조합은 2월 11일(화) 오후 4시 본사 앞에서 전국 지회장과 조합원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인력감축, 강제전배, 일방적 통합운영 홈플러스…

마트노동자의 힘을 키우는 길 – 김기완을 국회로! 2만 선거인단 조직하자

– 가장 나쁘고 위험한 매각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우리 모두 예감하고 있습니다. 2015년 인수 이후 현장인력 수천명이 감축되었습니다. 2018년에는 보안업체 등 외주업체 1,800여명을 계약해지했습니다. 알짜배기 매장과 부동산을 팔아넘기며 차입금을 회수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