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Archives: 노동조합 뉴스

노동조합 뉴스

2020 임단협 수정요구안 발표, 교섭돌파구 열기 위한 전향적 제안… 경영진은 즉각 성실교섭에 나서라

– ○ 홈플러스민주노조연대(마트노조 홈플러스지부, 홈플러스일반노조)는 더 이상의 파국을 막고 교섭 돌파구를 열기 위한 대승적 결단에서 2020년 임단협 요구안 수정안을 발표합니다. ○ 이번 수정안은 6월 29일 중앙노동위원회 2차 조정회의에서 제시하기 위해…

[7/4 MBK 규탄, 임단협 승리 결의대회] 투기꾼 MBK와 배째라는 경영진에 맞서 고용안정 지키고 임단협 승리하자

— 투기꾼 MBK와 배째라고 나오는 경영진에게 선포했습니다. 모든 것을 걸고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끝까지 이길 때까지 싸울 것입니다. 전국에 있는 지회장을 비롯한 500간부들이 먼저 나서서 결심했습니다. 폐점 대상 당사자…

[6/29 조정중지 결정] 역대 최악의 저급한 경영진이 조정마저 농락했다

– 조합은 전향적 수정안 준비했으나 회사는 끝까지 임금입장 거부해 파국으로 이 정도로 뻔뻔하고 저급한 경영진이 있을까? 아무리 MBK의 오더를 세게 받았다 해도 2만 직원을 이렇게까지 무시하고 벼랑끝으로 내모는 경영진은 없었다….

[6/27 노동조합 100초 논평] “또 3,700억 타령이냐? 고마해라, 지겹다 “

– [노동조합 100초 논평] “또 3,700억 타령이냐? 고마해라. 이제 지겹다” 회사가 또 3,700억을 들고 나왔다. 도대체 언제까지 우려먹을건지… 이제 좀 지겹다. 여러번 지적했지만, 임사장님 좀 알아들으라고 한번 더 팩트체크한다.  …

[노동조합 입장] 교섭결렬과 쟁의국면을 앞두고 2만 직원에게 드리는 글

– 1. 교섭결렬의 책임은 임금논의를 거부하고 시간끌기로 일관한 경영진에 있다 ○ 임금과 단협을 동시에 논의하자는 조합과 임금논의는 할 수 없다는 회사! 누가 상식적입니까? 회사는 입만 열면 돈 없다고 죽는 소리를…

[6/18일 7차 본교섭] 사측의 임금논의 거부로 결국 교섭결렬

– 벽을 앞에 두고 이야기하는 듯했다. 2020년 임금 및 단체협약을 논의하는 교섭에서 임금을 논의하지 않겠다는 사측의 태도는 5, 6, 7차 교섭에서도 변한 것이 없었다. 오직 단체협약만 논의하겠다는 것인데 “시간을 끌어보겠다”는…

<홈플러스민주노조연대> 2020년 임단협 투쟁승리를 위한 쟁의행위 찬반투표 공고

– ○ 구체적인 문의는 지회장이나 지역본부 또는 노동조합 중앙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