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1월 2020

[한국노총 노조에 보내는 2차 통합제안서] 최악의 매각에 맞서 사심없이 단결하자

– 우리 노조는 지난 1월 7일 한국노총 전국홈플러스노동조합 위원장을 만나 “위기에 맞설 유일한 답은 힘을 합치는 것뿐”이라며 우리 노조와의 통합을 공식적으로 제안했습니다. 벼랑 끝에 내몰린 2만여 직원의 생존권을 지키기 위해…

2020년 새해를 <부산익스프레스2지회> 신규지회 설립으로 힘차게 시작합니다

– 2020년 전매장 지회설립을 목표로 세운 홈플지부가 새해를 신규지회 설립으로 힘차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월 12일(일) 부산 익스프레스 조합원들은 설립총회를 열고 <부산익스프레스2지회>를 설립하였습니다. 마트노조로는 156호, 홈플지부로는 84호 지회입니다. 부산익스2지회 지회장은 부전점에서…

목포와 서울 강서구에서 울린 승전보 “노동자 의견 무시한 의무휴업 변경 원천무효다”

– 마트노동자의 의견을 무시한 일방적인 의무휴업 변경시도를 우리들의 투쟁으로 또 한번 막아냈습니다. 1월 8일 목포에서, 1월 9일은 서울 강서구에서 연이어 승전보를 울렸습니다. 홈플러스를 비롯한 이마트, 롯데마트 등 유통재벌들의 일방적인 의무휴업일…

우리 노조, 한국노총 전국홈플노조에 공식적으로 통합 제안

– 우리 노조인 마트노조 홈플러스지부가 한국노총 소속 전국홈플러스노조에게 “위기에 맞설 유일한 답은 힘을 합치는 것뿐”이라며 노조 통합을 공식적으로 제안하였습니다. 우리 노조 주재현 위원장을 비롯한 간부들은 1월 7일(화) 오후 전국홈플노조 최준호…

[연말연시 투쟁보고] 힘찬투쟁으로 2020년 승리를 열자

– 연말연시를 투쟁으로 보내고 투쟁으로 열어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회사의 졸속적인 통합부서운영에 맞서 우리 권리를 지키기 위한 투쟁을 전지회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 노동조합 투쟁지침에 따라 지난 12월 23일부터 매장 피켓선전전을 시작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