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01.26] 신세계, 정년 60세로 연장…임금피크제 도입한다

[SBS 01.26] 신세계, 정년 60세로 연장…임금피크제 도입한다 <앵커> 내년부터 기업정년 60년 연장이 의무화되는 가운데, 신세계그룹이 인사제도 개편에 나섰습니다. 정년을 60세로 연장하는 대신 임금을 단계적으로 줄이는 임금피크제를 도입합니다. 이한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신세계그룹은 오는 3월부터 현재 55세인 정년을 60세로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내년부터 300명 이상 사업장은 의무적으로 정년을 60세까지 늘려야 하는데, 1년…

더보기

[SBS 01.27] 대형마트 믿고 샀는데 ‘짝퉁 나이키’…반품도 거부

[SBS 01.27] 대형마트 믿고 샀는데 ‘짝퉁 나이키’…반품도 거부 <앵커> 대형 마트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에서 유명 상표의 운동화를 샀는데 가짜였습니다. 소비자가 제품이 이상하다며 반품을 요구했지만 거절당했고, 이 소비자는 석 달 만에 혼자 힘으로 제품이 가짜라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기동취재 조기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지난해 9월 이 모 씨는 딸에게 주려고 홈플러스가 운영하는 온라인…

더보기

[SBS 01.26] (취재수첩)홈플러스 직원들이 ‘업무 간소화팀’ 가동에 불안한 이유

[SBS 01.26] (취재수첩)홈플러스 직원들이 ‘업무 간소화팀’ 가동에 불안한 이유 “구조조정 위한 TF팀 아닌가” 의심..매각설 등 겹쳐 뒤숭숭 홈플러스 직원들 사이에서 심심찮게 대규모 구조조정설이 나돌고 있다. 올해 1월 1일자로 홈플러스에 ‘업무간소화 프로젝트팀’이 신설됐는데, 이 팀이 구조조정 업무를 담당할 것이라는 얘기가 직원들 사이에서 퍼지기 시작했다. 해당TF팀이 인사부문에 속해 있고 기존 인사운영팀장이 해당…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