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매각 대응 시민사회단체 연석회의 성사!

홈플러스 매각 대응 시민사회단체 연석회의 성사!
광범위한 대책위원회 건설로 투기자본 막아내자!!

KakaoTalk_20150717_221610603

시민사회단체 연대기구 대표자들,
<소속 단체들까지 모두 묶어 대책위 참여하겠다>

7월 17일 오전 10시, 민주노총은 서울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홈플러스 매각 대응 시민사회단체 간담회>를 열어 홈플러스 매각과 관련한 대응과 대책위 확대, 발족 시기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 회의에는 홈플러스 노동조합, 홈플러스 테스코 노동조합을 비롯해 민주노총 등 노동단체와 정당, 시민사회단체들, 투기자본 감시 기구와 변호사단체 등 전문가 집단도 참석했습니다.

대표자들은 홈플러스 매각에 대한 문제의식과 이후 실천에 대해 공감하고 대책위 참여의사를 밝혔습니다. 대표자들은 <사모펀드는 경영에는 관심이 없고 투자자들에게 단기 시세 차익을 남기는 데에만 몰두하기 때문에 노동자들의 고용과 노동조건을 크게 후퇴시킵니다. 이는 여러 사례에서도 드러났듯이 전체 국민들에게 큰 피해를 남기며 홈플러스의 경우 직원들과 가족들, 협력업체들과 그 직원과 가족들까지 후폭풍에 휘말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소비자들도 그 피해를 직간접적으로 받을 것이 분명한 상황에서 시민 사회단체가 함께 먹튀 매각을 막아 내는 것은 당연합니다>라며 뜻을 모았습니다.

KakaoTalk_20150717_231746295

회의 결과, 대표자들은 대책위 참여 단체를 대폭 확대하고 빠르게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홈플러스 노동자들과의 연대를 강화해 공동 대응 흐름을 만들어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사회 각계 각층에서 우리 홈플러스 직원들과 함께하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내고 있습니다. 관심과 지지가 모이고 있습니다.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되는 매각 과정에서 우리 일터와 일자리를 지켜낼 수 있도록 우리 홈플러스 직원들부터 힘을 모아 힘차게 싸워나갑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