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임단협 수정요구안 발표, 교섭돌파구 열기 위한 전향적 제안… 경영진은 즉각 성실교섭에 나서라

홈플러스민주노조연대(마트노조 홈플러스지부, 홈플러스일반노조)는 더 이상의 파국을 막고 교섭 돌파구를 열기 위한 대승적 결단에서 2020년 임단협 요구안 수정안을 발표합니다.

○ 이번 수정안은 6월 29일 중앙노동위원회 2차 조정회의에서 제시하기 위해 준비했던 것입니다.

노동조합은 회사가 임금 입장을 제시할 경우 우리는 전향적인 수정안을 내겠다고 이미 수차례 밝혀왔고 오늘 공개하였습니다.

○ 회사는 마지막 교섭자리에서도, 중앙노동위 조정회의에서도 끝내 임금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노동조합은 더이상의 대립을 막고 파국에 이른 교섭의 돌파구를 마련하고자 전향적인 수정안을 공개합니다.

이번 결정은 어떻게든 타결의 실마리를 풀어가고자 하는 노동조합의 대승적 결단입니다.

임금요구 수정안은 임금 5.9% 인상과 호봉제 도입, 2019년 미지급 임금지급(1,012)이다. 단협 수정안은 복지는 동결하되 고용안정을 반드시 보장하고, 5가지 현장문제 해결책 마련이다.

지금 안산, 대구, 둔산점은 고용보장과 고용안정이 절실한 상태이다. 회사는 경영권과 인사권이라는 말만 반복할 것이 아니라 2만 직원의 생존권이 걸려 있는 고용안정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임금 차등지급과 저성과자 해고프로그램으로 악용될 것이 뻔한 인사평가제도와 직원들이 가장 괴로워하고 있는 강제전배와 통합운영 문제도 답을 찾아야 한다.

하이퍼매장과 비교할 수 없이 열악한 익스프레스 노동환경 개선도 반드시 이번에 첫발을 떼야 하며 가장 시급한 것은 주5일제 전환이다.

회사에 강력히 촉구한다. 지금 2만 2천명의 직원이 바라보고 있다.

더이상 거짓주장만 펼치지 말고 제시안을 가지고 교섭에 당당히 응하기 바란다.

회사는 성실한 교섭 의지를 보여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