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 MBK 규탄, 임단협 승리 결의대회] 투기꾼 MBK와 배째라는 경영진에 맞서 고용안정 지키고 임단협 승리하자

투기꾼 MBK와 배째라고 나오는 경영진에게 선포했습니다.

모든 것을 걸고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끝까지 이길 때까지 싸울 것입니다.

전국에 있는 지회장을 비롯한 500간부들이 먼저 나서서 결심했습니다.

폐점 대상 당사자 조합원들인 안산, 둔산, 대구지회 조합원들이 앞장에서 싸우겠다고 결심했습니다.

홈플러스일반노조와 마트노조 홈플러스지부 700여명의 조합원들이 홈플러스민주노조연대의 깃발 아래 끝까지 굳게 손잡고 투쟁할 것을 결심했습니다.

7월 4일(토) 전국에서 모인 700간부들은 “투기자본 MBK 규탄, 2020 임단협 투쟁승리 결의대회”를 열고 서울 MBK 본사 앞을 분노와 결심으로 뜨겁게 채웠습니다.

 

전국 700조합원 모여 쟁의투쟁 본격 선포

“MBK5년간 홈플러스를 거덜낸 것도 모자라 매각과 폐점으로 갈기갈기 찢어 공중분해할 생각이다

경영진은 임금에 대해서는 한마디도 안 하고 단협은 인사권, 경영권이라고 배째라고 나온다

코로나위기에도 불구하고 700간부가 모여 우리가 앞장에서 투쟁하겠다고 결심한 이유는 바로 MBK와 경영진 때문입니다.

이종성, 주재현 두 위원장은 입을 모아 “홈플러스를 거덜 낸 투기꾼 MBK와 회사를 망조로 이끄는 경영진을 절대 가만 두지 않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밥을 굶어야 하면 내가 먼저 굶을 것이고 머리를 깎아야 하면 먼저 깎을 것이다. 청와대 담을 넘어야 하면 넘을 것이고 시계탑위에 올라가야 한다면 내가 먼저 올라간다. 위원장이 맨 앞에 선다. 모든 힘을 모아 싸우자. 총파업을 비롯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반드시 이기자”고 결의했습니다.

 

임금과 고용안정은 묵살, 단협은 후퇴

매년 차곡차곡 어떻게 쌓은 단협인데

MBK는 홈플러스를 투기장으로 만들고 현장을 지옥처럼 황폐화시켰습니다. 그 증거가 바로 안산, 둔산, 대구점입니다.

역대 최악의 저급한 경영진은 홈플러스에 망조를 드리우고 있습니다.

임금은 줄 생각이 없고 복리후생은 후퇴시키고 고용보장은 회사 권한이라며 묵살했습니다.

매년마다 차곡차곡 어떻게 쌓아온 단협인데, 그걸 하루아침에 빼앗으려 한단 말입니까?

 

“20년동안 일해서 안산점을 1등매장으로 키웠다. 매장에 우리 손길 안 닿은 곳이 없다. 이제 안산점은 시민들의 매장, 약속의 장소가 되었다. 그런데 1등매장을 매각한다고? 몇천억씩 흑자일 때는 다 빼먹고 위기에 처하니까 힘없는 직원들에게 희생을 강요하는게 말이 되냐”고 김규순 안산지회장이 분노했습니다.

 

“10년을 하루 12시간 일하고 70만원 받으면서 버텨왔다. MBK가 인수할 때 뭐라고 했나? 1조 투자해서 좋은 회사 만들겠다고 약속하지 않았나. 그 약속대로 잘 키워서 좋은 기업에 넘겨달라. 열심히 일한 죄밖에 없는 직원들과 입점업주들을 희생양 삼지 말라. 지금 당장 밀실매각 철회하라”고 장미영 둔산지회장이 절규했습니다.

 

“2년전에 스페셜매장 한다고 인력 수십명 줄였다. 남은 직원들은 몸이 부서지게 일하고 있다. 그 대가가 폐점이냐? 홈플러스 1호점을 땅값 비싼 알짜매장이라고 팔아치우게 놔둘 수 없다”고 노정희 대구지회장이 외쳤습니다.

폐점 대상 당사자인 안산, 둔산, 대구지회는 간부들만 아니라 조합원들도 연차와 휴무를 내고 150여명이 대거 상경했습니다.

“우리가 앞장에서 싸우겠다”며 결의대회 투쟁기세를 높였고 MBK앞에서 기자회견도 열어 투쟁결의를 밝혔습니다.

이들은 “이번 매각/폐점은 3개 매장만의 문제가 아니다. 이미 여러 지역에서 다음 매각 대상 점포 이름이 구체적으로 거론되고 있다. 순서만 다를 뿐 140개 매장 어디도 안심할 수 없다”며 “매각 저지와 고용안정을 지키기 위한 투쟁에 3개 매장 조합원들이 앞장에서 싸울 것이며 이는 홈플러스 2만 직원 모두를 지키는 싸움”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쟁의투쟁 본격돌입, 똘똘 뭉쳐 이기자

지금부터 쟁의투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자칭 최고투자회사라던 MBK는 가장 원시적인 저질 부동산투기꾼에 불과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경영진은 홈플러스를 지키고 이끌어갈 능력과 의지가 없는 MBK 하수인에 불과하다는 사실도 드러났습니다.

우리 힘으로 싸워 이깁시다.

더이상 눈치 보거나 주저하지 말고 고용안정을 지키고 임금과 근로조건 개선을 위해 조합으로 힘을 모읍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