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12월 2018

[투쟁속보 1] 상여금과 근속수당까지 빼앗아 MBK에 갖다주려는 경영진

– 국내 최대의 투기자본인 MBK와 유통대기업인 홈플러스가 쥐꼬리만한 직원들의 상여금과 근속수당까지 빼앗겠다고 칼을 빼들었습니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MBK는 올해만 해도 5조원이 넘는 순수익을 올렸고 홈플러스는 매년 2천억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남기는…

[노동조합 입장] 누가 교섭을 파국으로 내모는가?

–   11월초부터 시작한 홈플러스 2019년 임금교섭이 2달째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노사는 본교섭 3차례를 비롯해 수차례의 실무교섭을 거듭했지만 요구안에 대한 입장 차이가 좁혀지기는커녕 갈등이 심해지면서 파국으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

전국 매장 앞 단일기 거리 조성 활동 시작

– 서울정상회담 환영하는 마트 앞 단일기 거리 조성 활동이 부산과 서울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부산 아시아드지회가 제일 먼저 지난 10일(화) 매장 앞에 단일기 거리를 조성하고 환영현수막도 부착했고, 11일(수)에는 서울…

[12/6일 3차 본교섭 보고] 노사간 뚜렷한 입장차이만 확인

– 홈플러스 2019년 임금교섭을 놓고 노사가 12월 6일까지 본교섭 3차례, 실무교섭 3차례를 진행했으나 별다른 진전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홈플러스 노사는 12월 4일(화)에 3차 실무교섭을 진행하고 뒤이어 6일(목)에 3차 본교섭을…

서울 남북정상회담, 마트노동자들이 앞장서고 있습니다

–   올 한해는 통일과 한반도 평화에 있어 획기적인 한해였습니다. 1년 전만 해도 전쟁의 위기였던 한반도는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남북이 만나기 시작했고 4월과 5월 판문점에서, 9월 평양에서 3차례의 정상회담이 이어졌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