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쟁속보 1] 상여금과 근속수당까지 빼앗아 MBK에 갖다주려는 경영진

– 국내 최대의 투기자본인 MBK와 유통대기업인 홈플러스가 쥐꼬리만한 직원들의 상여금과 근속수당까지 빼앗겠다고 칼을 빼들었습니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MBK는 올해만 해도 5조원이 넘는 순수익을 올렸고 홈플러스는 매년 2천억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남기는 대기업입니다. 국내 최대 투기자본과 굴지의 유통대기업이 최저임금 노동자들에게 상여금을 깎든지, 아니면 근속수당을 깎든지 둘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요구하는 것입니다. 칼만…

더보기

[노동조합 입장] 누가 교섭을 파국으로 내모는가?

–   11월초부터 시작한 홈플러스 2019년 임금교섭이 2달째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노사는 본교섭 3차례를 비롯해 수차례의 실무교섭을 거듭했지만 요구안에 대한 입장 차이가 좁혀지기는커녕 갈등이 심해지면서 파국으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갈수록 심해지는 사측의 막무가내 요구 비용절감에 눈이 멀어 직원희생만 강요   회사는 교섭 초기에는 경영실적을 들먹이며 죽는소리만 하더니 최근 실무교섭에서는…

더보기

전국 매장 앞 단일기 거리 조성 활동 시작

– 서울정상회담 환영하는 마트 앞 단일기 거리 조성 활동이 부산과 서울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부산 아시아드지회가 제일 먼저 지난 10일(화) 매장 앞에 단일기 거리를 조성하고 환영현수막도 부착했고, 11일(수)에는 서울 영등포지회가 매장 앞에 단일기 거리를 만들고 서울시민환영단과 함께 환영사업을 2시간 가량 진행했습니다. 부산과 서울본부는 이번주 내에 모든 매장 앞에 단일기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