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인수 전과 후, 뒤바뀐 MBK의 입장! 이래도 되는 겁니까?

홈플러스 인수 전에는 노동조합과 만나겠다더니 인수 후에는 만날 일이 없다는 MBK파트너스 신뢰할 수 있겠습니까? MBK파트너스 김병주 회장은 국정감사가 진행되던 10월 초,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할 것을 국회로부터 통보받았습니다. 하지만 일정 상의 이유로 출석하지 못한다는 의사를 MBK파트너스 명의로 국회에 보낸 바 있습니다. 이 공문에는 인수 후에 노동조합을 만나 인사 및 노무 관련…

더보기

비바람과 추위도 뚫고 진행되는 MBK 앞 노숙농성

지난 22일, 확대간부파업 및 대화 촉구 결의대회를 진행하면부터 시작된 농성이 어느덧 7일차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MBK는 홈플러스 인수 절차가 완료되기 전에는 ‘인수 완료가 안 돼 곤란하다’더니 인수 완료 즈음해서는 대화를 요구하는 조합원들을 문전박대하기까지 했습니다. 게다가 경찰은 불법적으로 폭력을 행사하여 노동조합의 농성용 천막을 파손하기까지 했습니다. 노동조합은 이에 굴하지 않고 노숙농성으로 전환, MBK파트너스…

더보기

노동조합으로 쏟아지는 응원과 후원문의! 후원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어제(22일) MBK앞 투쟁소식을 접하고 노동조합으로 많은 응원과 요청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조합원들은 투쟁기금을 모으자는 말씀을 해주시고, 비조합원인 동료들도 노동조합으로 후원하고 싶다는 문의를 많이 주셨습니다. 우리 노동조합의 투쟁 소식을 뉴스로 접한 시민들도 어떻게 도와주면 되냐 힘을 보태고 싶다는 연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직접대화를 요구하는 노동자들을 문전박대한 MBK! 노동자들에게 욕설과 폭력을 행사하고 천막을 부수는 경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