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임금 1만원을 위해 발안운동에 나선 홈플노조여! 계속 전진하자!

촛불이 만든 조기대선이 끝나고, 문재인 정부가 출범했습니다. 진심으로 성공을 기원합니다.

국내외 정세가 복잡하고, 적폐청산 등 해결해야 할 많은 과제가 있을 것입니다.

거시적인 안목에서의 개혁과제들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가장 심각한 문제는 최저임금입니다.

촛불민심은 양극화해소, 청년일자리, 비정규직 문제해결을 원하고 있습니다.

다른 무엇보다도 저임금에 먹고사느라 정치에 관심조차 가질 수 없는 사람들.

그리고 양극화에 피폐해진 사람들, 최저임금 노동자들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당장 6월말로 최저임금 결정 법정시한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문재인정부의 의지와 결단이 어떠한지 지켜볼 것입니다.

홈플러스 노동조합은 문재인 정부가 약속한 2020년까지 최저임금 1만원이 조속히 실현되기를 바랍니다.

그 시작점이 바로 올해 입니다. 홈플러스 노동조합은 적극적으로 요구해나갈 것입니다.

그간 파행적인 최저임금 위원회 운영으로현 제도에서는 노동자들의 목소리가 반영되기 어려운 구조였습니다.

이는 직접 최저임금 위원회에도 들어가봤기에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좋은 말로 선심쓰듯이, 이해하는듯이 최저임금 올려야 하던 공익위원들. 결국 그놈이 그놈이였습니다.

정권이 바뀌었어도 최저임금 인상을 원치않는 기득권들의 반발은 상수입니다.

모든 것은 절박한 사람들의 의지와 행동에 달려있습니다.
이에 홈플러스 조합원들부터 국민들이 직접 주체가 되어 최저임금법을 제정하고자 하는 발안운동을 벌여오고 있습니다.

 

많은 직원들이 여기에 화답하며 발안운동에 함께 해주셨습니다.

한 지부간부는 동창회까지 찾아다니며 서명을 받았고,

울산의 한 지부에서는 전체직원의 두배가 넘는 숫자의 서명을 받기도 했습니다.

노동조합은 이러한 뜻을 모아 곧 정부와 국회에 온전히 전달할 것입니다.

이걸로 끝이 아닙니다. 최저임금이 결정되는 6월말까지 계속해서 행동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반드시 올해에는 최저임금 1만원의 9부능선을 돌파할 것입니다.

최저임금 1만원, 경제도 살리고, 모두가 상생하여 행복해지는 첫 시작입니다. 반드시 해냅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