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결심을 모아낸 2015년 확대간부 수련회

DSC_0263

DSC_0219

지난 2015년 12월 27~28일 충남 금산 한 수련원에서 <홈플러스 노동조합 확대간부 수련회>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각 지부 지부장과 간부들, 지역본부 본부장 및 간부들, 중앙 임원들과 간부들까지 한 자리에 모여 2015년 투쟁을 돌아보았습니다. 또한 2016년, 홈플러스 노동조합이 나아갈 길을 함께 모색하기도 했습니다.

지역별로 속속 도착한 간부들은 함박웃음을 지으며 서로를 반겼습니다. 간부들은 행사장 한 켠에 마련된 <2015년 투쟁 사진전>의 사진들을 돌아보며 감회에 젖기도 했습니다.

DSC_0264

수련회는 김기완 위원장의 강연으로 시작됐습니다. <홈플러스 노동조합의 2015년 투쟁 평가>를 통해 우리가 어떻게 싸워왔는지, 어떤 힘을 발휘했고 어떤한 지점이 한계였는지 공유하고 일치성을 높이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은 강연을 들으며 “우리가 정말 많은 일들을 해냈다”며 놀라워 했습니다.

DSC_0348

이어 <2016년 전망과 과제>라는 주제로 이정희 교육국장의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2015년 투쟁을 진행하며 가졌던 한계들을 극복하기 위한 방향과 과제들은 참가자들의 고개를 끄덕이게 했습니다. 쉽지 않은 과제이지만 우리의 미래를 바꿔내기 위해 필요한 일이라면 해보자며 결심을 다졌습니다.

그 결심을 바탕으로 2016년 승리를 위한 결의대회를 약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정미화 영등포지부장, 박정화 연수지부장, 손상희 울산경주지역본부장의 대표 발언 속에 우리가 나아갈 길과 결심이 녹아 있었습니다. 참가자들은 힘찬 구호로 결심을 모아냈습니다.

DSC_0439

명색이 수련회이니만큼 모두가 직접 참여하는 즐거운 프로그램들도 이어졌습니다. 조용한 경남지역본부 사무국장의 노련한 사회가 돋보이는 가운데 참가자들은 퀴즈대회와 단체줄넘기를 비롯한 여러 게임에 참여하며 모두 웃음을 쏟아냈습니다.

DSC_0538

빠질 수 없는 뒤풀이 자리에서 간부들은 그간 나누지 못했던 속 깊은 이야기들을 나누며 밤이 깊도록 더욱 마음을 모았습니다.

1박 2일의 수련회를 통해 간부들은 2015년 투쟁을 돌아보고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일치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서로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모아내기도 했습니다.

DSC_0586

“우리가 마음 먹고 힘을 모으면 못할 게 없다!
새해에도 우리 간부들이 앞장서 홈플러스를 더 나은 일터로 바꿔나가자!!”

수련회에 참가한 우리 홈플러스 노동조합 간부들의 결심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