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단결력을 보여준 2015년 잠정합의안 찬반 투표

전 조합원의 88% 참여, 93.3% 찬성으로 잠정합의안 통과
합의안은 이후 노사 조인식 거쳐 효력 발휘
28일 노사 조인식 개최 예정

홈플러스 노동조합의 2015년 임금협약 잠정합의안 찬반투표가 높은 찬성률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12월 24일 하루동안  ARS 응답 방식으로 진행된 전 조합원 찬반투표는 88%의 참여율, 93.3%의 높은 찬성률을 보였습니다. 이로써 2015년 임금교섭 잠정합의안이 통과되었으며, 합의안은 이후 노사 양측의 조인식을 거쳐 효력을 발휘하게 되었습니다.

잠정합의안은 말 그대로 노사 양측 교섭위원들이 우선적으로 합의한 협약이며, 조합원들의 동의를 얻는 투표를 거쳐야 합니다. 필수적으로 조합원들의 찬반투표를 거쳐야 하며 전체 조합원의 50%이상이 참여하고 그 중 50%이상이 찬성했을 때 잠정합의안이 협약으로 채택되게 됩니다. 협약안이 채택되게 되면 노사 양측 대표가 단체협약 조인식을 갖게 되며 조인식과 동시에 단체협약의 법적 효력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2015년 임금협약 잠정합의안 찬반투표 결과 공고001001

높은 투표율과 찬성율로 보여준 우리의 단결력
투표결과에서 보인 높은 투표율과 찬성율은 곧 조합원들이 노동조합의 운영과 결정에 함께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투표 또한 투쟁이라는 입장으로 우리의 조합원들의 단결을 과시하는 계기로 만들어낸 것입니다.
하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우리 노동조합은 더 많은 조합원이 주인으로 나서는 노동조합을 만들어가기 위해, 더 많은 성과를 함께 쟁취하는 노동조합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KakaoTalk_20151221_132002590

노동조합의 힘은 단결의 폭과 높이에 달려
우리가 매년 투쟁하며 만들어가는 성과가 전적으로 만족스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 스스로의 힘만큼 성과를 쟁취하며 변화를 만들어간다는 입장이 있기에 조급해하지 않고 더욱 튼튼히 단결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단결력은 투표 결과도 말해주고 있습니다.
노동조합의 힘은 결국 단결의 폭과 높이에 달려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조합원으로 가입하는가, 조합원들은 얼마나 단단하게 단결하고 실천할 수 있는가가 그 노동조합의 힘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어지는 단체교섭으로 우리의 권리를 되찾아오자!
이제 홈플러스 노동조합은 이어지는 단체교섭으로 달려갑니다! 2년만의 단체교섭을 통해 우리는 사측에 노동자들의 권리를 요구하고 더 나은 일터를 만들어가기 위한 방안들을 제시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도 결국
우리의 힘만큼 변화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우리의 주인된 입장과 높은 단결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성과를 가져오기 위해, 더 빠르게 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더 많은 동료 직원들과 힘을 모아냅시다! 노동조합 확대 강화로 우리의 권리를 더 빠르게 찾아옵시다!!

노동조합으로 똘똘 뭉쳐 단협 투쟁 승리하자!
노동조합 확대 강화로 더 나은 일터를 만들어가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