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섭현장에 함께 해보니 더 자신감이 붙었어요!
더 단결하고 더 힘을 모아서 꼭 승리합시다”_임금교섭 참관 조합원의 말
2차 본교섭에서 회사측은 13/14년도 경영 내용과 임금요구안에 대한 인상 금액 산정과 관련한 브리핑을 진행했습니다. 5월 14일 오후 3시, 홈플러스본사에서 열린 2차 본교섭에서 진행한 브리핑으로 홈플러스 노사 임금교섭은 보다 구체적인 논의에 돌입할 수 있게 되었습 니다.
●2차 임금교섭 결과
-회사측은 경영내용, 임금요구 안에 대한 인상 금액 산정과 관련해 브리핑을 진행.
-차기 교섭은 실무교섭으로 진행, 회사측은 추가 설명 및 상호 논의를 하기로 함.
-실무교섭은 5월 21일 진행함.
“교섭위원들이 노력 할수록 우리 노동자들의 삶이 나아진다”
김기완 위원장은 이 날 교섭에서 <보다 구체적인 자료와 논의를 통해 우리 홈플러스 노동자들이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교섭을 만들어 갔으면 한다>며 <쉽지 않지만 양측 교섭위원들이 노력 할 수록 우리 동료 직원들의 삶이 나아질 수 있으니 보다 나은 교섭을 만들어가자>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노사 양측은 다음 교섭 과정에서 구체적 자료와 근거를 공유, 논의하기로 했으며 이후 쟁점을 중심으로 논의 수준을 높여나가기로 했습니다.
한편, 이 날 임금교섭에 참관인 으로 참가한 조합원은 <교섭 자리에 와서 직접 교섭 진행 과정을 보니 우리 조합 간부들이 너무나 든든했다>며 <점포에서는 조합원들이 더 단단하게 뭉쳐 있어야 교섭에서 성과도 더 낼 수 있겠더라. 더 많은 동료들 과 힘을 모아 내겠다>며 소회를 밝히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