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호응 속에 열리고 있는 임금교섭 설명회

2015년 임금교섭이 본격화 되는 가운데 각 지부별로 임금교섭 설명회가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임금교섭 설명회는 노동조합이 제시할 요구안에 대한 해설과 요구안을 실현시키기 위한 방도에 대해 조합원들과 공유하고 토론하는 자리입니다. 설명회를 통해 조합원들은 지난 3월부터 직접 실태조사와 설문조사를 통해 만들어낸 요구안에 공감하고 우리의 현실을 바꿔내기 위한 실천과 투쟁을 결의하고 있습니다.

KakaoTalk_20150429_174939240

 

전국 각지에서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각 점포 식당이나 교육실에서 개최된 설명회에 참석한 조합원들의 표정이 사뭇 진지합니다. 요구안 자체가 우리 조합원들이 의견을 모아 수립한 요구안이기 때문에 관심도 높고, 또 홈플러스 전 직원들의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KakaoTalk_20150423_172658886

 

조합원들은 “정말 꼭 실현됐으면 좋겠다. 정말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도 최저임금에 가까운 임금으로 생활을 꾸려가기가 쉽지 않은 상황들이 좀 바뀌었으면 한다”며 입을 모았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힘을 모아야 실현되지 않겠습니까. 비정규직-정규직 할 것 없이 힘을 모았으면 해요. 어차피 다 월급쟁이들인테 우리끼리 대립할게 아니라 서로 더 이해하고 힘을 모아야죠”라며 아쉬운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KakaoTalk_20150428_182008860

 

더 많은 동료직원들이 힘을 모을 때 우리의 요구도 빠르게 실현된다!
조합원들은 또 “되기만 하면 좋겠다고는 생각하는데 회사가 그냥 들어주지는 않을 거 아니냐”면서도 “우리 홈플러스 직원들이 더 크게 뭉치면 확 바뀌지 않겠습니까”라고 더 많은 동료들이 힘을 모아야 된다는 우리 모두의 마음을 대변하기도 했습니다.

 

KakaoTalk_20150429_174929467

 

우리 스스로 공부하고 서로의 의지를 높이는 임금교섭 설명회!!
누가 우리의 임금교섭을 대신 해주거나 임금투쟁을 대신 해주지 않습니다. 바로 우리가 책임지고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합니다. 홈플러스를 바꾸는 힘은 홈플러스 노동자들의 단결력에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함께 마음을 모읍시다!

열심히 공부하고 결심하는 우리 조합원들은 이미 너무나 멋있습니다!! 우리의 마음과 결심을 모아 반드시 임금투쟁에서 승리합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