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2일, 노사 양측 본사에서 상견례 진행! 2015년 임금교섭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홈플러스 노동조합과 홈플러스 주식회사는 4월 22일 오후 4시, 홈플러스 본사에서 2015년 임금 교섭 상견례를 진행했습니다. 이로써 홈플러스 주식회사 설립 이후 2번째로 임금교섭이 본격적 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법적으로 노사는 단체교섭은 2년에 한 번, 임금교섭은 1년회 한 번, 즉 매년 진행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DSC_0772

김기완 노동조합 위원장은 상견례에서 <두 번째 교섭이니만큼 시야를 넓게 가지고 교섭을 진행하 면 좋겠습니다>며 <임금교섭 결과를 통해 직원들 도 성취감을 갖고 미래를 그릴 수 있는 회사로 바뀌어 갔으면 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또 <이번 교섭을 진행하며 조합원 뿐 아니라 전 직원의 의견을 반영해 요구안을 제시할 예정>이라며 <우리 홈플러스가 임금교섭을 통해 최저임금보다 높은 임금을 지급하는 회사가 되는 과정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DSC_0775

이어 도성환 대표는 <작년 우리 회사가 여러 문제 로 어려운게 많았다>며 <최근 노력들을 하고 있는 데 반응이 좋기 때문에 희망적>이라 말했습니다.또한 <우리 직원들의 이익과 삶의 질 개선, 복리 후생 발전 등 같은 입장에서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DSC_0786

이번 임금교섭은 지난 해 임금교섭에서 노사가 확인했듯이 월급제 전환과 임금인상 방안 등이 주요 의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변화의 정도는 우리 홈플러스 노동자들의 단결의 규모와 질에 따라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 2015년 임금교섭이 우리 삶을 변화시키는 큰 계 기가 될 수 있도록 노동조합으로 힘과 지혜를 모아냅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