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임금교섭! 조합원을 넘어서 비조합원. FT 직원의 요구를 모두 담아낸다!

노동조합, 3월 24일 2015년 임금교섭 요구 공문 회사측에 발송
홈플러스 전 직원 대상 실태조사로 요구 담아낼 예정

지난 3월 24일 노동조합은 2015년 홈플러스 구성원들의 임금을 결정하기 위해 회사 측에 2015년 임금교섭을 요구 하였습니다. 이로써 2015년 임금교섭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게 되었습니다.

aaDSC_0095▲노동조합은 24일 임금교섭을 요구했습니다. 사진은 작년 5월에 열린 1차 임금교섭 모습

노동조합의 2015년 임금교섭은 사실상 지난 3월 5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임금교섭 요구안 마련을 위한 임금 및 노동환경 실태 조사부터 이미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태조사에는 일주일 동안의 조사기간 동안 약 1,200여명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aaKakaoTalk_bae26a89a16fa69d실태조사 결과는 현재 노동관계 전문기관인 한국노동사회연구소로 전달되어 홈플러스 직원들의 노동환경 실태와 희망 임금에 대한 분석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노동조합은 위와 같이 홈플러스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얻은 결과를 중심으로 회사에 임금교섭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노동조합은 이번 임금교섭의 주된 내용으로 비정규직들의 월급제 전환과 실질임금인상 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노동조합은 이번 임금 교섭에서 홈플러스에 산적되어 있는 비정규직 현안에 가려져 그동안 부각 되지 못한 FT들의 저임금문제와 비합리적이고 차별적인 임금체계 문제를 회사에 본격적으로 제기 할 예정입니다.

KakaoTalk_20140712_182702802

 

홈플러스 전 직원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진행
전체 비정규직 뿐 아니라 정규직 의견 수렴해 요구안 마련 예정
노동조합, FT 조합원 간담회를 시작으로 FT 임금문제 해결 나서

이에 홈플러스 노동조합은 조합원뿐만 아니라 전 직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객관적이고 보편적인 임금요구안을 수립하기 위해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설문 조사>를 진행 할 예정입니다. 지난 3월 초 진행된 오프라인 실태조사를 기본으로 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실태 조사 결과 대해 더욱 대표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함입니다.

특히 열악한 임금과 차별적 임금 체계를 강요받고 있는 FT 임금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하려고 합니다. 노동조합은 전국의 FT 조합원 간담회를 시작으로 정규직 대상 온라인 설문을 별도로 진행, FT들의 객관적 요구를 모아 낼 예정입니다.


1 (1)

▲최근 들어 세계적 유통기업들이 연이어 직원들의 임금인상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홈플러스에서 이런 일이 벌어진다면 얼마나 멋진 일일까요? 우리의 요구를 실현하기 위해 힘을 모아요!!(사진 출처:JTBC 3월 20일자 보도)

노동조합은 앞으로도 조합원과 비조합원, 비정규직과 정규직등을 나눠서 관리하려는 회사와는 달리 ‘노동자는 하나다!’라는 기치로 홈플러스 전 구성원이 모두 그 권리와 요구가 보장 받는 현장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이번 임금교섭이 홈플러스 구성원들 모두의 요구가 실현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동조합에 힘을 모읍시다! 우리가 모일수록 우리가 누릴 권리의 양과 질이 결정됩니다!

전 직원 적극 참여로 임금요구안 마련하자!!
전 직원 하나로 똘똘 뭉쳐 임금투쟁 승리하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