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노동조합 <단체협약 해설서 실전 응용편> 발간!

노동조합, 단체협약 중 핵심적 내용을 간추려 소책자로 발간
더 손쉽게 우리의 권리를 접할 수 있게 돼

노동조합은 지난 2월, 조합원 모두에게 지급되는 [홈플러스 노동조합 단체협약 해설서-실전응용편] 소책자를 발간하고 현재 각 지부별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문의가 많은 내용들을 중심으로 단협내용을 간추린 책자로서 조합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홈플러스-표지

회사 설립 14년 만에 노동조합이 생기고 지난 2014년 1월, 첫 단체 협약이 체결 되면서 현장의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단체 협약에서 합의 된 조항들로 인하여 회사의 불법적이고 부당한 관리 행태가 많이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체협약의 항목이 많고 글도 어렵게 되어 있어 우리가 누려야 할 권리를 구체적으로 알기가 어려웠습니다. 이에 2014년 노동조합에서 단체 협약 해설서를 발간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크기가 커서 휴대하기 불편하고 해당 사항을 찾기에도 어려웠습니다.

그로 인해 사안이 발생했을 때 바로 내용을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았고, 때로는 궁금한 점이 있어도 스케줄 문제로 지부 간부를 만날 시간도 없어 물어 보지도 못하는 경우도 허다 하였습니다,

KakaoTalk_20150305_130659658

하지만 이제는 노동조합에서 걱정을 더 덜어드리게 되었습니다. 노동조합에서 조끼 안주머니에 쏙 들어갈 수 있게 단협해설서 실전 응용편을 발간했기 때문입니다. 이번 소책자는 양도 많고 복잡한 단협내용을 우리가 꼭 알아야 하고 현장에서 자주 일어나는 사항을 중심으로 압축한 축약본입니다. 그리고 해당 내용을 누구나 알기 쉽게 자세히 설명을 담을 해설서이기도 합니다.

항상 조끼 안주머니에 소책자를 넣어 두시고 다니세요. 그럼 이제 갑작스런 관리자들의 지시사항에 당황하지 않고 바로 그 자리에서 정당한 지시인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 이상 우리의 권리가 침해 받지 않게 됩니다.

이번 소책자는 지부간부님들을 통해 조합원 전부에게 배포될 예정입니다. 배포 받은 소책자를 이제 항상 소지 하고 다니면서 우리 권리 우리 손으로 지켜냅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