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용 ‘단체협약 해설서’ 받으셨나요?

조합원용 ‘단체협약 해설서’ 받으셨나요?

홈플러스노동조합 2014년 단체협약 해설자료집이 제작되었습니다.
연말연초 노동조합으로 똘똘뭉쳐 투쟁에 나선 천오백 조합원의 힘으로 단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우리 노동조합은 2014년 1월 24일 체결된 ‘홈플러스노동조합-홈플러스주식회사 단체협약’을 해설자료집으로 제작해서 조합원분들께 배포하고 있습니다.

단체협약 해설서는 이번 단체협약으로 체결된 123개 조항 전체 문항이 담겨있으며, 123개 각 조항별 해설과 관련법규 해설을 포함한 책자로 제작 되었습니다.

aKakaoTalk_e3c08b67cedfd639

단체협약으로 체결된 내용은 홈플러스노동조합 조합원들을 우선해서 적용하게 되며, 우리 노동조합은 단체협약으로 맺어진 모든 조항들이 정상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사업해 나갈 것입니다.

이번에 제작된 ‘단체협약 해설서’는 홈플러스노동조합 조합원들에게만 배포됩니다.
노동조합 각 지부별로 간부들을 통해 조합원들께 해설서를 배포하고 있으며, 각 지부 회의와 조합원 모임을 통해 구체적으로 내용을 파악하고, 해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별 조합원들은 3월 초순 우편발송을 통해 해설서를 전달드릴 것입니다.

생애 첫 단체행동, 생애 첫 파업투쟁으로 쟁취한 소중한 단체협약 입니다.

홈플러스 14년만에 처음으로 만들어진 단체협약 입니다.
단체협약에서 노사간에 합의된 내용은 법적 강제력을 가질 뿐만아니라, 회사의 취업규칙보다 우선 적용되는 법적효력이 있는 ‘홈플러스의 법’과도 같은 내용입니다.
단체협약을 잘 활용하고 사용하는 것도 조합원들이 먼저 단체협약 내용을 정확히 알고, 필요에 따라 정확히 사용해 나가야 그 혜택을 온전히 누릴 수 있습니다.

우리 노동조합은 이번에 맺어진 단체협약을 디딤돌로 더욱 안정적이고 힘있는 조합활동을 해 나갈 것입니다.

조합으로 똘똘뭉쳐 노동조합 강화하자!
단체협약 쟁취했다 노동조합 강화하자!

단결과 투쟁으로 단체협약을 쟁취한 우리 조합원들의 구호입니다.
단체협약 해설서를 잘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