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1 신규지회장 2차 학교까지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우리가 미래다” “아는게 힘이다

노동조합 전성시대 신규지회장이 열어가자

 

홈플러스노동조합의 미래를 책임질 신규지회장 학교가 9월 11일(화) 서울 노동조합 교육실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신규지회장학교는 1~2년차 지회장님들의 역량을 강화해 노동조합을 더 굳건하게 강화하고 선배 지회장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입니다. 8월 7일 진행한 1차 학교에 이어 9월 11일 2차 학교까지, 전국에서 30여명의 신규지회장님들이 두 번 다 개인휴가를 내고 참가해주셨습니다.

 

2차례에 걸쳐 진행한 교육 내용은 신규지회장들이 알아야 할 노동조합 역사부터 지회장의 역할 회의운영 등 실무교육 일상활동과 현장투쟁 승리하는 법 반드시 알아야 할 주요 단체협약과 사람사업(간부사업)을 잘하기 위한 정치교육 사람사업 계획서 작성 등 다양하고 알차게 채워졌습니다.

 

2차례 모두 유급이 아니라 개인휴무를 빼서 참가해야 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신규지회장님들이 참가해주셨고 만족도 역시 높은 교육이었습니다. 특히 2차 학교에서 진행된 단체협약 교육은 예정된 90분을 넘겼음에도 불구하고 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알차고 구체적인 교육이었습니다.

 

좀 어렵기는 했지만 사람사업 교육도 의미가 큰 교육이었습니다. 중요하다고는 귀에 못이 박이게 들었지만 막연하기만 했던 사람사업! 이에 대해 배우고, 나를 돌아보고, 나의 사람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통해 사람사업과 간부사업을 더 체계적이고 구체화하는 도움이 됐을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이번 학교는 신규지회장들 겪는 어려움과 아픔, 마음의 상처를 나누고 터놓을 수 있는 공감과 치유의 자리였습니다. 매장에서, 지회에서 내가 지금 겪고 있는 어려움이 나만의 것이 아니고 모두의 아픔이라는 지점에 너도 나도 큰 위로가 되었고, 이 어려움을 이겨낸 선배지회장들을 다시 생각하게 된 자리였습니다.

 

끝으로 2차 학교까지 모두 참석한 지회장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졸업장>을 드리는 소중한 시간도 진행되었습니다.

 

실력은 높게! 마음은 굳게! 조합원에 대한 사랑은 깊게! 우리 홈플러스노동조합의 미래를 책임질 신규지회장님들의 더 왕성하고 멋진 활동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