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영국 테스코! 홈플러스 비밀 매각 빠른 속도로 추진 중!

테스코는 밀실협상 중단하고 매각절차를 투명하게 공개하라! 홈플러스 비밀 매각에 대한 카드뉴스가 발행되었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비밀매각에 대한 내용과 홈플러스 노동자들의 일터와 일자리를 지켜나가는 홈플러스 노동조합의 대응과 이후 계획에 대한 내용이 담겼습니다. 아래는 이 카드 뉴스를 알리는데 필요한 문자, 카톡용 문구입니다. 복사해서 주변 동료분들에게도 널리 알려주세요!! ================================= [홈플러스 매각 대응 카드뉴스 1호]…

더보기

[메트로신문 6.30] 영화 ‘카트’ 재현될까…불안한 홈플러스 직원들

지난해 개봉한 영화 ‘카트’는 상업 영화 최초로 비정규직 노동문제를 그리면서 대중의 공감과 응원을 받았다. ‘카트’는 대형마트의 비정규직 직원들이 부당해고를 당한 이후 이에 맞서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이 영화가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유는 실화를 바탕으로 했기 때문이다. 작품의 실제 주인공은 현 홈플러스테스코의 전신인 홈에버의 노동자들이다. 지난 1996년 프랑스 까르푸가 설립한…

더보기

[머니투데이 6.30] 홈플러스 M&A 정보전 후끈…밉보인 칼라일

홈플러스 M&A 정보전 후끈…밉보인 칼라일 전 경영진과 접촉금지 의무 어겨 입찰자격 제한될뻔…KKR 등 라이벌과 경쟁치열 미국계 PEF(사모투자펀드) 운용사인 칼라일이 홈플러스 인수전에서 자승자박해 유력 후보에서 밀리는 모습이다. 이 인수전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의지로 라이벌들에 앞서 정보전을 펼쳤다가 오히려 매각자의 빈축을 사며 탈락 위기에 몰린 것이다. 29일 M&A(인수·합병) 업계에 따르면 칼라일은 유력 후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