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7월 2020

[7/31 탄방점 매각 관련 조합 입장] 조합으로 힘모아 폐점매각 반드시 막아내자

– 안산점, 대구점, 둔산점 외에 대전탄방점도 밀실매각을 추진중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이 지난주에 드러났다. 노동조합은 7월 중순 둔산점 매각상황을 조사하던 과정에서 탄방점 매각추진 정황을 포착했고 여러 방면으로 확인한 결과 사실로 드러났다. 회사는…

노동조합 중앙간부, 29~31일 대구경북과 경기지역 미지회 매장 방문

– 임단협투쟁과 폐점매각저지투쟁 승리를 위해 중앙간부들부터 신발끈을 동여매고 뛴 이번주였습니다. 주재현 위원장과 중앙간부들은 29일부터 31일까지 대구경북지역과 경기지역 미지회 매장을 방문해 직원들을 만나 조합으로 힘을 모으자고 호소했습니다. 전국에서 쟁의행위가 이어지고 있는…

7/27, 홈플러스 부당노동행위 규탄 및 노동부 근로감독 촉구 기자회견

– 노동조합은 최근 들어 유례없이 자행되고 있는 회사의 조직적인 부당노동행위를 폭로, 규탄하고 노동부의 즉각적인 근로감독과 적극적인 해결을 촉구했습니다. 노동조합은 27일(월) 서울고용노동청 앞에서 ‘홈플러스의 부당노동행위 규탄 및 노동부 근로감독 촉구 기자회견’을…

[7/16 임시대의원대회 결의] 간부/대의원의 헌신적인 투쟁으로 임단협/폐점저지 투쟁 승리하자

– ■ 16(목) 임시대의원대회 통해 투쟁결의 ■ 알짜매장 폐점저지, 고용안정 보장 ■ 20년 실질임금 인상 + 호봉제 도입 ■ 무분별한 인사권/경영권 남용 금지 ■ MBK가 견딜 수 없을 때까지 투쟁한다…

[기자회견문] 화이트코리아는 MBK 기업사냥의 공범이 되려는가?

– ○ 화이트코리아가 안산점 인수 우선협상대상자에 선정했다. 노동조합은 화이트코리아가 기업사냥꾼 MBK의 부도덕한 매각에 입찰을 신청하고 우선협상대상자로까지 선정된 사실에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 ○ 안산점은 홈플러스 140개 매장 가운데 매출이 가장 높은…

7/13 긴급기자회견, “화이트코리아는 안산점 인수계획 철회하라”

– 노동조합은 홈플러스 안산점 인수에 나선 화이트코리아에게 “인수계획 철회”를 촉구하며 “부동산투기꾼 MBK의 공범이 되지 말라”고 강력히 경고했습니다. 노동조합은 7월 13일(월) 안산점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화이트코리아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