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4월 2017

57호 지부, 경남 마산지부 설립되었습니다.

4월26일 경남 마산에서 57호 지부가 설립총회를 했습니다. 사연이 많은 마산점인데 출발부터 과반이상 직원들이 지부설립에 동참했습니다. 매장내 교육장에서 씩씩하게 지부 설립총회를 하고 기세등등하게 노동조합 깃발을 올렸습니다. 당당한 노동자의 길을 선택한 분들께…

[성과급 사태에 대한 2차 성명]

[성과급 사태에 대한 2차 성명]     노동조합으로 힘 모아서 성과급 사태 근본적으로 해결하자! 홈플러스 일부 고위직들은 사내정치에 직원들을 이용하지 말라! 성과급 지급기준에 대해 회사측이 전체 직원들에게 책임있는 설명을 해야한다!…

성과급 차별 폐지! 노조로 뭉쳐 바로잡자!

<성과급 차별 폐지! 노조로 뭉쳐 바로잡자! > 지난 주 금요일 홈플러스 노동조합은 홈플러스 일반노동조합과 공동성명을 냈습니다. 노조 각 지부에서는 성명서 게시판 부착, 유인물 등을 배포하며 노조로 힘을 모아 바꿀 것을…

[성명] 성과급 5% vs 30% , 91만원 vs 1700만원 , 홈플러스 직원들은 납득할 수 없다!

[성과급 지급에 대한 긴급 성명] 성과급 “5% VS 30%”, “91만원 VS 1700만원” 홈플러스 직원들은 납득할 수 없다. 경영성과는 홍보하면서 성과급 5%가 웬말인가!   4월 20일 16/17년 성과급이 지급되었다. 담당/사원, 선임이상…

56호, 경남 진주지부 설립되었습니다.

    4월13일 홈플러스노동조합 56호 경남진주지부 설립했습니다. 56번째 지부는 경남 진주에서 힘차게 출발했습니다. 많은 동료분들게서 집단가입을 하시고 당당한 노동자로 권리를 찾겠다고 선언하셨습니다. 노동조합 경남본부와 위원장님이 참석한 가운데, 점포 교육장에서 설립총회를…

문재인・안철수후보는 즉각적인 최저임금 1만원 인상 약속하라! 마트노동자 기자회견

촛불의 힘으로 노동자 민중이 진짜 이 사회의 주인임이 확인되었고, 새로운 대통령의 선출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자칭 개혁을 외치는 대통령 후보들의 최저임금과 관련된 발언과 공약들은 최저임금 노동자들에게는 실망을 넘어…

55호, 대구 스타디움 지부 설립되었습니다.

4월 9일 일요일, 대구스타디움 지부설립 총회가 있었습니다. 홈플러스 대구경북지역본부뿐 아니라,  민주노총 대구본부 및 서비스연맹 소속 공공비정규직, 학교비정규직노조에서도 연대하여 힘을 실어 주셨습니다. 더 많은 지부, 더 많은 조합원이 노동조합으로 똘똘뭉쳐 당당한…

노사워크샵이 4월5일~6일 무의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4월5일~6일 무의도에 있는 홈플러스 아카데미에서 노사워크샵이 열렸습니다. 홈플러스노동조합 설립 후 4년. 이제 노사가 소통과 화합을 이야기하며 워크샵이 열린 것입니다. 노동조합은 중앙임원 및 지역본부장 및 간부들, 전국 각지의 지부장님들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