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Archives: 성명/논평

성명/논평

[강제전배 거부자 부당해고 규탄 성명] 강제전배 해결 위한 아무 노력도 없고 해결능력도 없는 무능한 경영진을 규탄한다

  3월 24일(화) 상벌위원회가 강제전배 거부 투쟁을 진행하고 있는 함금남(시화점), 이순옥(동대문점) 조합원에게 해직을 통보했다. 경영진의 꼭두각시로 전락한 상벌위가 강제전배로 고통받는 조합원을 두 번 죽이는 파렴치한 결정을 내린 것이다. 아무 노력도…

[강제전배 거부자 상벌위 참석통보 규탄성명] 상벌위에 출석해야 할 당사자는 무능한 경영진이다

–   <강제전배 거부자 상벌위 참석통보 규탄 성명> 상벌위에 출석해야 할 당사자는 무능한 경영진이다   정당한 투쟁이다. 상벌위가 웬 말이냐? 도적놈이 도리어 성낸다고 적반하장이다. 누가 누구한테 상벌위원회 참석을 통보한단 말인가?…

[12/23] 통합부서운영 개선 노동조합 1차 투쟁지침과 성명

– – 통합부서운영 개선 노동조합 1차 투쟁지침 노동조합은 직원 의견 반영없는 영업혁신본부의 일방적이고 졸속적인 통합부서운영 확대를 반대하며, 전지회와 전조합원은 12월 23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아래와 같이 1차 투쟁에 돌입한다. 전지회는…

[성명] 매장이야 죽든말든 인건비만 줄이려는 무능한 경영진을 규탄한다

– 스페셜매장에서 실패한 통합부서운영을 하이퍼까지 확대하는 것은 미친 짓이다 회사가 하이퍼매장에도 통합부서운영을 실시하겠다고 통보했다. 회사는 10월부터 본부별로 1개 점포를 선정해 통합부서 시범운영을 진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11월 이후부터는 전국 대부분의…

[논평] 신임 영업부문장에게 바란다 “2만직원을 첫 자리에 두고 진심으로 직원을 섬기시라”

– ○ 5월 17일 영업부문장이 전격적으로 교체됐다. <섬김이>라는 말을 자신의 호처럼 사용했으나 진짜로 그가 섬긴 것은 직원도, 회사도 아닌 바로 MBK였다. 직원들이 혀를 내두를 정도로 자신의 성과만을 앞세우며 막무가내로 사업을…

<임금환수 철회 촉구 노동조합 성명> 잘못된 계산법을 집어치우고 임금인상분 제대로 지급하라

– ○ 일방적 임금환수 강행하는 경영진을 강력히 규탄한다 회사가 오늘까지도 5월 10일 일부 직원들의 급여를 환수하겠다는 입장을 끝까지 굽히지 않고 있다. 노동조합은 지금까지 수차례에 걸쳐 회사측에 임금환수의 부당성을 설명하고 노사합의를…

<성명> 2019년 임금합의 준수하고 인상분을 온전히 지급하라

– 회사가 2019년 임금합의서에 잉크도 마르기 전에 노사합의를 파기하였습니다. 회사는 아무도 모르게 일방적으로 일부 직원들의 임금을 1월부터 삭감하여 지급해왔는가 하면, 어이없게도 온전히 지급한 임금에 대해서는 다음달부터 환수하겠다는 공지를 올렸습니다. 적반하장도…

<성명> 18/19년도 성과급 미지급에 대한 노동조합 성명

– 25,000명 홈플러스 임직원들은 열악한 영업환경에서 최대의 성과를 내고 있다. 2018년에 영업부문은 중장기계획 없는 보여주기식 사업들을 우후죽순 발표했고, 최근 이찬기 영업부문장은 17년 근무한 직원들을 타점포로 강제발령냈다. 이처럼 우리 직원들은 홈플러스…

<성명> 부천상동지회 조합원에 대한 강제 타점 전환배치를 즉각 철회하라

– <성명> 부천상동지회 조합원에 대한 강제 타점 전환배치를 즉각 철회하라 4월 2일 부천상동점 조합원 8명이 강제적으로 타점 전환배치를 발령받았다. 이번 강제전배는 작년 11월 부천중동점 폐점 이후 직원 40여명이 부천상동점으로 옮겨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