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조합 입장] 둔산점, 대구점 자산유동화 완료 규탄한다

– 회사가 작년 마지막날인 12월 31일에 “둔산점과 대구점 자산유동화가 완료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쪼개기 매각과 폐점계획이 전국적으로 줄줄이 발목 잡히고 있지만 MBK와 경영진은 폐점매각이라는 무리수를 포기하지 않고 있습니다.   안산점도 작년 자산유동화 완료했지만 폐점절차 진행 안돼 … 임대전환된 것 작년 9월 안산시 도시계획조례 개정안이 안산시의회를 통과하면서 안산점 폐점매각 계획은 사실상 물거품이 되었습니다….

더보기

[홈플러스민주노조연대 입장문] 회사의 거짓선전, 분열공작 규탄한다

– 홈플러스민주노조연대는 마트노조 홈플러스지부와 홈플러스일반노동조합이 2020년 임단협 교섭 승리를 위해 함께 만든 홈플러스 대표교섭노조입니다. 회사는 며칠전 홈플러스민주노조연대를 비난하고 이간질하려는 목적으로 거짓찌라시를 만들어 뿌렸습니다. 홈플러스민주노조연대는 노사간 최소한의 신의마저 내팽개친 회사의 거짓분열공작을 강력히 규탄합니다. 또한 2020년 임단협 투쟁이 승리하는 그날까지 민주노조의 깃발 아래 단결하여 투쟁할 것을 다짐하며 아래와 같은 입장을 발표합니다.                          —…

더보기

[노동조합 입장] 안산점 자산유동화 완료는 폐점 아니라 <임대전환>이다

– ○ 자산유동화 완료, 폐점인가? 임대전환인가? 홈플러스 경영진은 16일 “부동산 매수자로부터 매매대금을 수령하고 안산점 자산유동화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안산점 자산유동화 완료는 폐점 절차가 아니라 임대전환한 것이다. 안산시 도시계획조례 개정으로 애초 계획한 폐점 후 부동산개발이 어려워지자 MBK와 화이트코리아가 임대계약을 맺은 것이다.   ○ 1차 개발계획은 물거품, 임대전환으로 시간 벌기 알려진 것처럼, 지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