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7월 2016

7월 마지막주 강원-경북지역 매장방문 보고

어느때보다도 무덥고, 휴가철로 바쁜 7월마지막주 노동조합에서는 지부가 없는 곳의 직원들을 만나러 떠났습니다. 춘천, 원주, 안동, 문경, 구미, 포항, 경주, 영주, 기가 막힌 일들이 아직도 일상처럼 벌어지는 곳들도 있었습니다. 아무리 바쁜시즌이라고는…

7월20일 민주노총 1차총파업-총력투쟁 선포

민주노총은 20일, 총파업 총력투쟁에 돌입하며 하반기 투쟁의 포문을 열었다. 이날 전국에서 공공기관 노동자와, 건설,금속, 비정규직 노동자등 총 10만여 명의 조합원들이 파업에 돌입했다. 울산에서는 23년만에 금속노조 현대차지부와 현대중공업 노조는 공동파업에 나섰다….

노동자의 삶도, 진정한 경제활성화도 외면한 사용자위원, 공익위원 규탄한다!

노동자의 삶도, 진정한 경제 활성화도 외면한 사용자위원, 공익위원 규탄한다!   2017년 최저임금 6,470원! 애초부터 최저임금 노동자의 삶에 대한 고려는 없었다. 올해 역시 최저임금에 대한 대중여론과 정치권의 관심은 높았다. 올 4월에…

권력에 굴복한 공안판결! 한상균 위원장에 대한 중형선고 강력히 규탄한다!

권력에 굴복한 공안판결 중형선고 규탄한다 한상균 위원장과 모든 구속자를 즉각 석방하라   한상균 위원장에 대한 5년 중형선고를 강력히 규탄한다. 정권의 미친 칼춤을 멈춰 세울 한 가닥 사법정의를 기대했건만 헛된 기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