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1월 2016

[성명] 홈플러스는 아시아드점 부당해고 노동자를 즉각 복직시켜라!

홈플러스는 아시아드점 부당해고 노동자를 즉각 복직시켜라! 지난 1월 26일 부산지방노동위원회는 홈플러스가 지난해 8월 해고한 아시아드점의 기간제노동자 2명에 대해 부당해고로 판정하고 복직명령을 내렸다. 홈플러스 아시아드점은 지난해 8월 재계약을 앞둔 비정규직 계산원…

부산 지방노동위원회, 아시아드 해고자 2명 복직 명령! 홈플러스는 복직 판정 즉각 수용하라!!

부산지방노동위원회, 아시아드 해고자 복직 명령 “부당해고, 부당노동행위” 전부 인정!! 홈플러스 경영진의 복직 명령 수용 촉구하는 여론 높아 지난 1월 26일, 부산지방노동위원회는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비정규직(CS)으로 근무했던 두 명에 대한 해고는 부당해고이며,…

1월 28일, 단체협상 2차 본교섭 진행

1월 28일, 본사 교육장에서 2016년 단체협상 2차 본교섭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교섭에서는 1차 교섭때 노동조합이 제시한 단체협약 개정 요구안에 대해 회사측의 질의하고 노동조합이 답변 및 취지해설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교섭에 앞서…

서비스 노동자 ‘근무환경 열악’_유통서비스 노동자 건강권 실태조사 국회 토론회

서비스 노동자들, 실태조사를 비롯해 국회 토론회 성사시켜 국회의원들과 인권위원회, 고용노동부 등 개선 노력 약속   “한 여자 고객님이 손녀와 손녀 남자친구를 데리고 매장을 찾으셨습니다. 손녀가 구입한 향수병 아랫면에 송곳에 ‘콕’…

1월 21일, 노사 양측 1차 단체교섭! 49개항 요구안 브리핑 진행!

2016년 첫 단체교섭이 시작되었습니다. 홈플러스 노사 양측은 21일 1차 단체교섭을 진행했으며, 노동조합에서는 요구안의 취지를 해설하고 49개항에 대한 브리핑을 진행했습니다. 경영진 교체로 새로 부임해 교섭에 참여하게 된 김현수 대표 교섭위원(인사부문장)은 <회사는…

홈플러스 노사, 경영진 교체 이후 첫 단체교섭 상견례

홈플러스 노사 양측은 2016년 1월 13일오후 2시 반, 홈플러스 본사 교육실에서 단체교섭 상견례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단체교섭 상견례는 홈플러스 노조 설립 이후 두 번째 단체교섭의 시작이자, 경영진 교체 이후 처음으로 노사가…

2016년, 조합원들과 함께 더 큰 승리를 만들어가자!_조합원 유급총회 소식

홈플러스 노동조합 조합원들은 2016년 벽두부터 한자리에 모여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지난 4일부터 전국적으로 조합원 유급총회를 열어 지부별로, 지역본부별로 교육을 진행하고 조합원들의 단합을 도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싸워 얻어낸 성과!…

부당해고 철회하라! 아시아드점에서 열린 2016년 결의대회

아시아드 해고 투쟁 129일을 맞은 7일 저녁 7시, 홈플러스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앞에서 ‘홈플러스 해고자 복직을 위한 2016 결의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부산본부와 울산본부, 경남본부 조합원들, 그리고 부산지역의 연대단체가 함께한 결의대회는 추운 날씨에도…

최형선이 돌아왔다 전해라~경기본부장 원직복직 보고대회!!

다사다난 했던 2015년을 마무리 하고 2016년의 새로운 해가 떠올랐습니다. 홈플러스 노동조합은 2016년 새해 출발을 뜻깊고 경사스러운 일로 시작 했습니다. 2016년 1월 3일 월요일 11시 최형선 경기본부장(북수원 지부장)의 원직복직 보고대회가 북수원점…

새로운 결심을 모아낸 2015년 확대간부 수련회

지난 2015년 12월 27~28일 충남 금산 한 수련원에서 <홈플러스 노동조합 확대간부 수련회>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각 지부 지부장과 간부들, 지역본부 본부장 및 간부들, 중앙 임원들과 간부들까지 한 자리에 모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