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 홈플러스는 아시아드점 부당해고 노동자를 즉각 복직시켜라!

홈플러스는 아시아드점 부당해고 노동자를 즉각 복직시켜라! 지난 1월 26일 부산지방노동위원회는 홈플러스가 지난해 8월 해고한 아시아드점의 기간제노동자 2명에 대해 부당해고로 판정하고 복직명령을 내렸다. 홈플러스 아시아드점은 지난해 8월 재계약을 앞둔 비정규직 계산원 4명을 근로계약이 만료됐다는 이유로 해고통보했다. 이들은 1년여의 비정규직 근무기간을 거쳐 무기계약직으로 전환하기 3일전에 해고통보를 받았는데, 이는 대형마트에서 추석을 앞두고 일손이…

더보기

부산 지방노동위원회, 아시아드 해고자 2명 복직 명령! 홈플러스는 복직 판정 즉각 수용하라!!

부산지방노동위원회, 아시아드 해고자 복직 명령 “부당해고, 부당노동행위” 전부 인정!! 홈플러스 경영진의 복직 명령 수용 촉구하는 여론 높아 지난 1월 26일, 부산지방노동위원회는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비정규직(CS)으로 근무했던 두 명에 대한 해고는 부당해고이며, 이에 즉각 복직시키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또한 부산지방노동위원회는 회사측에서 노조를 탄압하려는 의도가 있었다고 판단, 부당노동행위 혐의도 인정하는 판정을 내렸습니다. 이 판정에…

더보기

1월 28일, 단체협상 2차 본교섭 진행

1월 28일, 본사 교육장에서 2016년 단체협상 2차 본교섭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교섭에서는 1차 교섭때 노동조합이 제시한 단체협약 개정 요구안에 대해 회사측의 질의하고 노동조합이 답변 및 취지해설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교섭에 앞서 김기완 위원장은 <원활하고 속도감있게 교섭을 진행해가자>며 <이전 경영진의 행태를 답습하지 말고 새로운 노사관계를 만들어 가자>고 밝혔습니다.   ■ 2차 본교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