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신문 9.28] 경품조작 이어 분식회계···홈플러스 안팎 ‘구설수’

[경향신문 9.28] 경품조작 이어 분식회계···홈플러스 안팎 ‘구설수’ 경품추첨 비리, 고객정보 불법판매, ‘갑질 횡포’에 이어 모기업의 분식회계까지 겹치며 홈플러스가 바닥을 모르고 추락하고 있다. 홈플러스의 지분 100%를 소유한 영국 최대 슈퍼마켓 체인 테스코는 올해들어 분식회계로 영업이익을 부풀렸다는 사실이 내부고발로 드러나면서 주가가 사상 최저치로 폭락하고 있다. 25일 가디언의 보도에 따르면 테스코의 주가는 22일…

더보기

[한국일보 9.27] 홈플러스 추락에는 날개가 없다

[한국일보 9.27] 홈플러스 추락에는 날개가 없다 고객 개인정보 보험사에 팔아넘겨 경품추첨 비리 등 직원 윤리의식 바닥 매출 부진에 노조 파업까지 잇단 ‘악재’에 곤혹 서울 마포구 망원동의 김모(35)씨는 월드컵경기장 내에 있는 대형마트 홈플러스를 자주 이용한다. 거리도 가깝지만 ‘고객 사은대잔치’라는 명목으로 자주 경품행사를 열기 때문이다. 매번 응모권에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 신상정보를…

더보기

2014년 9월 19일부터 연장 수당 관련 규정이 바뀌었습니다

Q. 8월에 연장근무한 시간과 동일하게 9월에도 연장 근무 했는데 연장수당이 더 많이 나왔습니다. 어떻게 된 건 가요? A. 지난 9월 19일 부로 단시간근무자의 초과근로에 대해 소정 근로시간을 초과하여 근로하는 경우 통상임금의 50%를 가산하여 지급하도록 법률이 개정 되었습니다. 기존의 경우 6.5시간 근무자가 1시간 연장 근무 할 경우라도 일 근무시간 8시간이 넘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