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9월 2014

[경향신문 9.28] 경품조작 이어 분식회계···홈플러스 안팎 ‘구설수’

[경향신문 9.28] 경품조작 이어 분식회계···홈플러스 안팎 ‘구설수’ 경품추첨 비리, 고객정보 불법판매, ‘갑질 횡포’에 이어 모기업의 분식회계까지 겹치며 홈플러스가 바닥을 모르고 추락하고 있다. 홈플러스의 지분 100%를 소유한 영국 최대 슈퍼마켓 체인…

[한국일보 9.27] 홈플러스 추락에는 날개가 없다

[한국일보 9.27] 홈플러스 추락에는 날개가 없다 고객 개인정보 보험사에 팔아넘겨 경품추첨 비리 등 직원 윤리의식 바닥 매출 부진에 노조 파업까지 잇단 ‘악재’에 곤혹 서울 마포구 망원동의 김모(35)씨는 월드컵경기장 내에 있는…

2014년 9월 19일부터 연장 수당 관련 규정이 바뀌었습니다

Q. 8월에 연장근무한 시간과 동일하게 9월에도 연장 근무 했는데 연장수당이 더 많이 나왔습니다. 어떻게 된 건 가요? A. 지난 9월 19일 부로 단시간근무자의 초과근로에 대해 소정 근로시간을 초과하여 근로하는 경우…

[시사인 9.24] ‘점오 인생’에 마침표를 찍고 싶다 – 김진숙 서울본부장 인터뷰

[시사인 9.24] ‘점오 인생’에 마침표를 찍고 싶다 홈플러스에는 하루 4시간30분 일하는 ‘4.5 언니’와 7시간30분 일하는 ‘7.5 언니’가 있다. 분 단위 계약제인 ‘점오 계약제’는 여전히 많은 점포에 남아 있다. 이들이 생활임금을…

[국민일보 9.23] 대주주 배불리기 도넘는 홈플러스… 850억원대 부당내부거래 의혹

[국민일보 9.23] 대주주 배불리기 도넘는 홈플러스… 850억원대 부당내부거래 의혹 영국 테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는 유명 대형할인마트 홈플러스가 시중금리보다 높은 이자수익을 대주주에게 안기는 방식으로 부당내부거래를 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23일 홈플러스와 금융감독원…

[SBS 9.23] 英 최대 슈퍼체인 테스코, 분식 회계로 ‘휘청’

[SBS 9.23] 英 최대 슈퍼체인 테스코, 분식 회계로 ‘휘청’ 영국 최대 소매 유통업체 테스코가 이윤을 부풀리는 분식 회계를 저지른 사실이 드러나 주가가 폭락했습니다. 영국 언론에 따르면 테스코 주가는 런던 증시에서…

[머니투데이 9.23] 英테스코, 분식회계에 주가 11% 폭락

[머니투데이 9.23] 英테스코, 분식회계에 주가 11% 폭락 영국 최대 소매 유통업체인 테스코가 분식회계를 저지른 것으로 드러나 주가가 폭락했다. 23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테스코 주가는 22일 런던 증시에서 11% 떨어져 11년 만에…

[연합뉴스 9.23] 英최대 슈퍼체인 테스코, 분식 회계로 ‘휘청’

[연합뉴스 9.23] 英최대 슈퍼체인 테스코, 분식 회계로 ‘휘청’ (서울=연합뉴스) 권훈 기자 = 영국 최대 소매 유통업체 테스코가 이윤을 부풀리는 분식 회계를 저지른 사실이 드러나 주가가 폭락하는 등 후유증에 휘청대고 있다….

[레디앙 9.23] 명절날을 의무휴업일로,새정치 전순옥,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 발의

[레디앙 9.23] 명절날을 의무휴업일로,새정치 전순옥,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 발의 추석과 설 등 명절날을 의무휴업일로 지정하는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이 23일 발의됐다. 대규모 유통업 종사자의 휴식권을 보장하고 중소상인 및 전통시장의 활성화가 그 목적이다. 이날…

[매일노동뉴스 9.23] 전순옥 의원 “마트 노동자도 명절 땐 쉬어야”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 오늘 발의

[매일노동뉴스 9.23] 전순옥 의원 “마트 노동자도 명절 땐 쉬어야”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 오늘 발의 … 서비스연맹 “명절 휴무, 유통업계 확산 기대”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 점포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이 설과 추석 같은 명절 당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