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5월 2013

통상임금관련 청구소송인단 모집 기간을 6월 22일까지 연장합니다

임금관련 청구소송인단 모집 기간을 6월 22일까지 연장합니다   홈플러스 노동조합은 5월 초부터 통상임금관련 체불임금 청구소송단을 모집해왔습니다. 많은 분들의 호응과 지지가 있었고 또한 수백명이 소송인단으로 참여해 주셨습니다. 당초 5월 24일까지 모집기간을…

2년연속 동반성장지수 최하위에 선정된 홈플러스, 노동자들과 먼저 상생하는 것이 개선의 첫걸음이다

2년연속 동반성장지수 최하위에 선정된 홈플러스,  노동자들과 먼저 상생하는 것이 개선의 첫걸음이다   27일 동반성장위원회의 발표에 따르면 홈플러스를 포함한 8개 기업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에 가장 소홀한 기업인 것으로 드러났다. 홈플러스는 2년 연속…

5월 26일 3개지부 설립! 신속한 지부 설립 흐름 이어져

5월 26일 3개지부가 추가로 건설되었습니다   5월 넷째주는 숨가쁜 한주였습니다. 22일 4개 지부가 동시에 설립된지 며칠 지나지 않은 26일, 3개의 지부가 추가로 설립된 것입니다. 이번에 설립된 지부는 부산 정관지부와 부산…

홈플러스 노동조합 4개지부 동시 건설 및 첫 지역본부 건설 가시화

홈플러스 노동조합 4개지부 동시건설! 22일 강릉지부+울산지역 3개 지부 및 지역본부 준비위원회 설립돼 뜨거운 열기속에 조직 건설 박차   홈플러스 노동조합에 4개 지부가 동시에 건설됨과 동시에 울산에서는 첫 지역본부 건설이 가시화되었습니다….

VIP방문과 관련한 홈플러스 이야기가 기사에 실렸습니다

지난 5월 16일, 홈플러스 노동조합은 충격적인 제보를 받았습니다. 부산 가야점의 한 직원이 매장 근무 중 쓰러져 의식불명 상태에 있다는 내용의 제보는 아울러 VIP맞이가 한창이었다는 소식도 함께 전했습니다. 더군다나 가야점에서는 4월에도…

[경향신문]‘VIP 맞이’에 혹사 당하는 홈플러스 지점 직원들

‘VIP 맞이’에 혹사 당하는 홈플러스 지점 직원들 밤까지 청소·페인트칠 시켜 실신하기도 홈플러스 부산 가야점의 정규직 직원 ㄱ씨는 지난 13일 오전 7시에 출근했다. 평소보다 1시간30분 빠른 출근은 열흘 전쯤 “‘VIP’라 불리는…

[성명]부산 가야점 노동자, 매장 근무 중 쓰러져 한 때 의식불명 “홈플러스의 80년대식 군대조직문화가 부른 참사”

부산 가야점 노동자, 매장 근무 중 쓰러져 한 때 의식불명 “홈플러스의 80년대식 군대조직문화가 부른 참사”   홈플러스의 80년대식 군대조직문화와 불법을 마다하지 않는 연장근로 강요가 비극을 불러왔다. 지난 5월 14일, VIP(테스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