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임금 우리 손으로 결정하자!! 중앙운영위원회, 임금교섭 요구안 논의

홈플러스 노동조합이 임금 교섭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노동조합은 4월 7일, 서울 영등포 노동조합 사무실에서 격월로 전국 지부장들까지 참석하는 <중앙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임금 교섭 요구안과 향후 계획에 대해서 논의를 가졌습니다.

aaaaDSC_0454

aaaaDSC_0422

노동조합 간부들은 브리핑을 통해 현재 우리의 임금이 법으로 정한 최소한의 월급, 즉 최저임금과 거의 다르지 않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그에 비해 회사는 설립 이후 초고속 성장을 해왔고 우리들의 처우는 나아진게 거의 없거나 일부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aaaaDSC_0458

따라서 설립 15년만에 처음으로 갖는 이번 임금 교섭은 무척이나 중요하며 우리들의 삶과 처지를 바꿀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 입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중요한만큼 우리 조합원 모두가 노동조합으로 똘똘 뭉쳐야 한다는데 동의하였습니다.

aaaaDSC_0436

조합으로 똘똘 뭉쳐 임금투쟁 승리하자!
우리 임금 우리 손으로 결정하자!!
우리 손으로 우리 삶과 일터를 바꿔내자!!!
우리 노동조합 조합원 모두가 함께 외칠 구호들입니다. 노동조합 간부들부터 힘을 모아 전 조합원들과 함께 요구할 것입니다. 그리고 전 조합원의 힘으로 반드시 승리하자는 결의를 모았습니다.
노동조합은 앞으로 지부별로 <2014 임금교섭 요구안 설명회>를 갖고 조합원들과 임금교섭의 의의와 우리의 요구안 내용에 대해 알려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우리의 요구안이 더욱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합원들의 의견을 모아 수정, 보완해 나갈 것입니다.
이번 중앙운영위원회에서는 지난 정기대의원대회와 설립 1주년 기념식, 각 지역본부 및 지부별 현안과 노동조합에서 추진중인 사업, 단체협약 집행과 관련한 보고를 진행했습니다.

aaaaDSC_0442

또한 현재 새로 설립되고 있는 지부들에 대한 보고와 논의 등 노동조합의 확대와 강화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이번 중앙운영위원회에서도 두 곳의 신설 지부 지부장님들께서 참석하셨습니다. 회의를 진행할 때마다 계속해서 새로운 얼굴을 볼 수 있어 모두 반갑고 힘이 났습니다.

홈플러스 노동조합은 다시금 우리의 삶을 바꿔나가기 위한 싸움에 나설 것입니다. 전 조합원이 똘똘 뭉쳐 임금 교섭에 승리할 수 있도록 간부들부터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다시, 시작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