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국 2차행동] #퇴진하라_박근혜 버튼달기 운동 시작!

홈플러스 노동조합은 지난 11월초부터 최순실-박근혜 게이트, 퇴진정국에서 활발한 실천을 벌여왔습니다. 전국 동시다발로 점포앞에서 1인시위를 진행했으며, 자체 미팅시간을 조직해 뉴스나눠보기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게시판에서 직원스티커설문을 받았고, 식당에서 시국선언운동도 진행했습니다. 매장안에서만 그치지 않고, 깃발을 들고 지역별 촛불집회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어제 박근혜 대통령의 담화를 보았습니다. 끝까지 버티기로 한 모양입니다. 아직도 정확한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더보기

[4차 본교섭소식] 다음교섭에서 임금요구안에 대한 사측의견 밝히기로

  2017년 임금요구안에 대한 4차 본교섭이 24일(목) 13시 본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10일 3차 본교섭에 이어 17일 실무교섭을 진행하면서 노동조합의 임금요구안에 따른 소용비용 관련 논의가 있었고 이에 대해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노동조합은 임금 요구안 4가지(임금인상, 근속수당, 감정수당, 성과급 기준마련)에 대한 사측의 입장을 듣고 쟁점 논의를 본격적으로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회사는 여전히…

더보기

[3차 본교섭소식] 회사의 영업성과, 직원들에게 돌아와야

3차 본교섭이 노동조합 사무실에서 10일(목) 14시에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교섭은 지난주 회사가 발표한 경영실적에 대한 노동조합의 추가 요구사항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회사는 지난 교섭에서 경영실적에 대한 브리핑을 진행했고, 노동조합은 이에 대해 여러 가지 문제제기를 했습니다. 노동조합은 – 상승세인 영업이익 대비, 저조한 당기순이익에 대한 정확한 설명을 요구했고 – MBK가 투자하겠다던 1조원의 투자는 어떻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