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11월 2016

[시국 2차행동] #퇴진하라_박근혜 버튼달기 운동 시작!

홈플러스 노동조합은 지난 11월초부터 최순실-박근혜 게이트, 퇴진정국에서 활발한 실천을 벌여왔습니다. 전국 동시다발로 점포앞에서 1인시위를 진행했으며, 자체 미팅시간을 조직해 뉴스나눠보기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게시판에서 직원스티커설문을 받았고, 식당에서 시국선언운동도 진행했습니다. 매장안에서만 그치지 않고,…

[4차 본교섭소식] 다음교섭에서 임금요구안에 대한 사측의견 밝히기로

  2017년 임금요구안에 대한 4차 본교섭이 24일(목) 13시 본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10일 3차 본교섭에 이어 17일 실무교섭을 진행하면서 노동조합의 임금요구안에 따른 소용비용 관련 논의가 있었고 이에 대해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차 본교섭소식] 회사의 영업성과, 직원들에게 돌아와야

3차 본교섭이 노동조합 사무실에서 10일(목) 14시에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교섭은 지난주 회사가 발표한 경영실적에 대한 노동조합의 추가 요구사항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회사는 지난 교섭에서 경영실적에 대한 브리핑을 진행했고, 노동조합은 이에 대해 여러…

노동조합 11월4주 미지부 선전전 진행

날씨가 점점 겨울날씨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11월21일~23일 노동조합은 대전충청권과 전북지역의 점포들을 다녔습니다. 천안점, 대전둔산점, 대전가오점, 세종점, 익산점을 방문했습니다. 현재 임금교섭 진행내용을 전달드렸고, 힘을 합쳐서 함께 바꿔보자! 에 많은 공감을 해주셨습니다. 홈플러스…

[비상시국 1차활동 보고] 모범적으로 실천활동에 나선 조합원 여러분들이 자랑스럽습니다!

   박근혜를 끌어내리기 위해서는 결국 노동자가 나서야 합니다.   노동조합은 최순실-박근혜 게이트가 터지고 지난 11월초부터 약 3주간 정세에 대응하여 실천을 벌여왔습니다.   우선 전국 동시다발로 점포앞에서 시민들에게 촛불참여를 호소하는 1인시위를…

[11/22 환경TV] “백화점·마트 영업시간 줄이고 의무휴무일 늘려야” 법 개정안 발의

“백화점·마트 영업시간 줄이고 의무휴무일 늘려야” 법 개정안 발의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 “중소영세상인 생존권 보장해야” ▲[출처=김종훈 의원실] 유통업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과 영세상인의 상생화합을 위해 대형유통기업의 영업시간을 제한하고 의무휴일제를 확대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매일노동뉴스 11/23] 백화점·시내면세점도 영업시간 제한될까

  백화점·시내면세점도 영업시간 제한될까 김종훈 의원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 발의 … 대형마트 의무휴업일 늘리고, 백화점·면세점 규제 구태우  |  ktw9@labortoday.co.kr 매주 일요일 대형마트와 백화점 문을 닫도록 하고 시내면세점에는 월 1회 의무휴업일을 도입하는 내용의 법안이…

11/22 대형마트 매주 쉬고 백화점·면세점도 의무휴업일 적용…<유통법 개정안 발의> 기자회견 참석.

  유통서비스노동자 건강권과 중소영세상인 생존권 보장을 위해 <재벌유통기업의 영업시간 제한 및 의무휴일제 확대>하는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 발의   무소속 김종훈 의원이 유통서비스노동자 건강권과 중소영세상인 생존권 보장을 위해 재벌유통기업의 영업시간 제한 및…

[긴급시국성명] 국민혁명이 시작되었다! 노동자가 주인되는 세상으로 걸어나가자!

[홈플러스노동조합 긴급 시국성명]   국민혁명이 시작되었다! 노동자가 주인되는 세상으로 걸어나가자!   11월 12일 민중총궐기에 100만이 넘는 민중들이 광장으로 나왔다.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생기고, 역사상 가장 많은 민중들이 항쟁의 거리, 혁명의 거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