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임금교섭 잠정합의 설명회 전지회에서 진행중!

구정 직후부터 본격적으로 2019년 임금협약 잠정합의안 설명회가 전지회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교섭 성과를 함께 나누고 내용도 꼼꼼하게 설명하고 궁금한 부분은 질의응답까지 진행하며 전조합원을 만나고 있습니다.

 

전지회가 한달 넘게 하루도 쉬지 않고 투쟁한 성과이기에 조합원들은 물론이고 동료직원들의 관심도 매우 높습니다. 지회가 없는 매장에서도 설명회를 진행해달라는 요청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몇몇 지회에서는 교섭 성과를 축하하며 떡과 다과를 준비해 잔치를 벌이기도 하고 서로를 격려하고 도닥이며 기쁨을 더 크게 나누기도 합니다.

 

노동조합은 이번 임금교섭에서 2018년 12월 31일자 기준으로 1년 이상 근속자 전원을 아무런 조건없이 모두 정규직으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20133월 노동조합을 만든 이후 510개월만에 이뤄낸 너무나 소중한 성과입니다.

 

정규직 전환 기쁨 나누며 떡잔치 등도 진행

정규직시대에 맞게 더 큰 전진으로 달려가자

 

노동조합은 설립 이후 줄곧 정규직 전환을 목표로 활동해왔습니다.

0.5계약제 폐지, 월급제 전환, 부서간 시급차이 축소, 8시간 전일제 전환 등 현장의 차별을 없애기 위해 줄기차게 투쟁해왔고 마침내 올해 공기업도 아닌 민간기업에서, 마트3사 가운데 최초로 아무 조건없는 정규직 전환을 이뤄냈습니다.

노동조합 6년, 조합으로 똘똘 뭉친 조합원들의 힘으로 정규직 전환이라는 큰 산을 넘었습니다.

 

이제는 우리 모두 정규직입니다. 우리 노동조합도 이제 정규직 시대를 맞았습니다.

노동조합 전성시대, 마트노동자 정규직 시대, 100호 지회 과반노조 실현을 위해 더 큰 단결과 실천이 필요합니다.

기쁨을 한껏 나누고 이제 2019년 새로운 목표를 향해 더 큰 전진으로 달려갑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