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임금교섭 시작] 10/1 회사에 임금교섭 요구 공문 발송

 

 

노동조합은 101() 회사에 2019년 임금교섭을 요구하는 공문을 발송하고 본격적인 교섭절차에 돌입하였습니다.

조합원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최저임금 투쟁으로 우리는 2년 연속 두자리수의 최저임금 인상률을 쟁취하였습니다. 하지만 업계 2위 유통대기업인 홈플러스 직원들의 급여는 여전히 문제가 많습니다. 우리 손으로 최저임금을 쟁취했듯이 홈플러스의 임금도 우리 손으로 직접 쟁취합시다.

 

FT, 담당/사원 모두를 위한 임금교섭! 홈플러스 모든 직원의 목소리를 담겠습니다

 

우리 노동조합은 노동조합 설립 이래 줄곧 FT들과 담당/사원의 구분 없이 동일한 임금 인상과 처우 보상을 요구해왔습니다. 이번 교섭도 역시 그렇게 할 것입니다.

특히 올해는 1천명이 넘는 담당/사원들이 FT로 전환됩니다. 노동조합은 그 어느 때보다 홈플러스 모든 직원들의 요구를 실현하기 위해 요구안 설문조사, 계층별 간담회를 진행할 것입니다.

10월 8일(월)부터 12일(금)까지 <전직원 임금요구안 설문조사>를 진행합니다. 설문조사는 조합원과 비조합원, 담당/사원과 FT직원들을 구분하지 않고 모든 구성원의 요구를 담아 모두의 권리와 요구가 보장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진행됩니다.

설문조사는 온라인(모바일)과 오프라인(설문지)을 통해 동시에 진행되며 조합원, 비조합원을 가리지 않고 모든 직원들이 공평하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노동조합은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전직원들의 요구를 수렴해 10월 18일(목) 전국 지회장들이 참석하는 중앙운영위원회를 열어 <2019년 임금요구안>을 확정할 계획입니다.

 

이길 줄 아는 노조, 교섭할 줄 아는 노조!  마트노조 홈플러스지부로 힘을 모읍시다

 

우리 노동조합은 설립 이래 지금까지 월급제 전환, 근속수당 확대, 담당/사원 상여금 제도 정비, 2018년 역대 최대 임금인상 등을 이뤄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변화를 만들 수 있는 힘도 우리 노조에 있습니다.

마트노조 홈플러스지부는 힘 있는 노동조합, 이길 줄 아는 노동조합, 항상 이겨온 노동조합입니다. 우리 노조로 더 큰 힘을 모아야 합니다. 대표교섭노조인 <마트노조 홈플러스지부>와 함께 2019년 임금교섭도 반드시 승리합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