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알림> 12년 이상 근속 사원 선임(FT) 전환 일정

■ 12년 이상 근속 사원 선임(FT) 전환 일정에 대하여 알립니다.

 

– 노동조합과 회사는 다음달 7월 1일부터 12년 이상 근속한 사원(2005년 12월 31일까지 입사자) 중 희망하는 인원을 선임((FT)로 전환할 예정이었습니다.

 

– 이는 HS(홈플러스 스토아)가 2018년 임금협약에서 합의한 것을 우리 HC 법인까지 확대 적용한 것입니다.

 

– 이에 노동조합과 회사는 우리 법인에 맞는 FT 전환방식과 인원, 인력운영방식에 대한 논의를 진행해왔습니다.

 

– 노사는 담당/사원의 <FT 전환>에 대해서는 적극 동감하였지만 법인/점포간 전환배치, 타직무 전환배치 등의 문제에서 의견 차이를 드러냈습니다.

 

–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채 7월 1일 FT 전환이 시행된다면 오히려 현장에는 많은 문제와 혼란이 생길 것입니다. 전환배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이에 노사는 구성원들의 의견을 충분히 더 수렴하여 현장에 맞는 FT 전환방식을 합의할 때까지 FT 전환을 연기하기로 하였습니다.

 

– 노동조합은 직원들의 FT 전환 기대감이 높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노사는 조속히 문제 해결책을 마련하고 빨리 전환이 시행될 수 있도록 상호 최선의 노력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 조합원들과 동료직원들이 현장에서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연기 결정인만큼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리며, 노동조합은 담당/사원들의 의견과 요구가 제대로 반영된 FT 전환방식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