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내는 MBK 부동산투기 규제법 제정, 국회-여당-민주노총과 본격 협의 시작

– MBK의 부동산투기 규제법 제정을 위한 발걸음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국회와 여당, 민주노총, 시민사회단체들과 전문가 등 양심적인 모든 이들이 우리 투쟁을 지지하고 힘을 모아주고 있습니다. 부동산개발투기에 눈이 먼 MBK와 개발업자들은 설 땅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 정민정 마트노조 위원장과 주재현 홈플러스지부 위원장은 지난주 20일(금) 민주당 박홍배, 신동근 최고위원을 만나 간담회를…

더보기

[노동조합 입장] 안산점 자산유동화 완료는 폐점 아니라 <임대전환>이다

– ○ 자산유동화 완료, 폐점인가? 임대전환인가? 홈플러스 경영진은 16일 “부동산 매수자로부터 매매대금을 수령하고 안산점 자산유동화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안산점 자산유동화 완료는 폐점 절차가 아니라 임대전환한 것이다. 안산시 도시계획조례 개정으로 애초 계획한 폐점 후 부동산개발이 어려워지자 MBK와 화이트코리아가 임대계약을 맺은 것이다.   ○ 1차 개발계획은 물거품, 임대전환으로 시간 벌기 알려진 것처럼, 지난…

더보기

MBK 부동산투기 규제법 제정 전구성원 서명운동 시작

–   – 투기자본 MBK의 부동산투기 규제법 제정 촉구를 위한 홈플러스 전구성원 서명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서명운동은 투기자본의 무분별한 부동산투기를 막고 노동자들과 입점주들의 일자리를 지키기 위한 부동산투기 규제법 제정운동입니다. 조합원은 물론이고 홈플러스 전구성원의 힘을 모으는 것이 목표입니다. 동료직원들은 물론이고 협력/외주직원, 배송기사, 입점주 등 홈플러스에서 일하는 모든 구성원들의 의지를 모아내려고 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