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5월 2020

[5/29 안산지회 투쟁선포 결의대회] 직원과 입점업체 다죽이는 안산점 폐점 즉각 중단하라

– ○ 직영직원과 협력직원, 입점업체 다죽이는 안산점 폐점 즉각 중단하라 노동조합과 안산지회 조합원들은 오늘(29일) 오전 안산점 앞에서 폐점 중단 결의대회를 열고 MBK 규탄투쟁의 시작을 힘차게 선포했습니다. 직원과 입점업체 다죽이는 안산점…

꽁꽁 숨어있던 임사장, 강서점에서 드디어 찾았습니다

– 임단협 상견례에도 나오지 않고 노동조합을 피하던 임일순 사장을 드디어 찾았습니다. 노동조합은 28일(목) 오전 강서점에 임사장이 나타난다는 소식(?)을 접수하고 후다닥 준비를 마치고 강서점으로 출동했습니다. 강제발령 거부 투쟁중인 이순옥, 함금남 조합원,…

[5/28 4차 본교섭 보고] 임금인상 소요비용, 호봉제 등 논의… 입장차이 확인

– 노사는 5월 28일(목) 4차 본교섭을 열고 임금요구안에 대한 소요비용과 임금체계변경(호봉제) 요구안 등을 논의했으나 입장 차이를 확인한 채 본교섭을 끝냈습니다. 먼저 사측은 조합의 임금요구안 8개항에 대한 각각의 소요비용을 설명하였습니다. 조합은…

[안산/대구/둔산점 밀실매각] 또 직원에게만 희생강요, MBK와 경영진은 무슨 책임을 졌나?

  – 투기자본 MBK가 안산점과 대구점, 둔산점 매각을 은밀하게 추진하고 있었다는 경악스러운 사실이 만천하에 드러났습니다. 경제위기를 틈다 구조조정을 시도하는 기업사냥꾼 MBK의 잔인함과 장사할 생각은 없고 팔고 튈 생각만 하는 파렴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