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3월 2020

부당해고, 강제전배 철회 3/25 전조합원 투쟁지침

–  [3/25 강제전배 피해자 2명 해고 규탄 기자회견 진행 / 긴급 투쟁지침 발동] ○ 3월 24일(화) 강제전배에 항의해 전배철회 투쟁을 벌이고 있는 이순옥, 함금남 조합원에게 회사는 해고를 통보하였습니다. ○ 노동조합은…

[부당해고 규탄기자회견] “강제전배자 두번 죽인 부당해고 당장 철회하라”

– – 강제전배에 항의해 전배철회 투쟁을 벌이고 있는 이순옥, 함금남 조합원에게 회사가 24일(화) 결국 해고를 통보했습니다. 경영진을 비롯한 회사측 누구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은 쥐꼬리만큼도 하지 않고 정해진 각본에 따라…

[강제전배 거부자 부당해고 규탄 성명] 강제전배 해결 위한 아무 노력도 없고 해결능력도 없는 무능한 경영진을 규탄한다

  3월 24일(화) 상벌위원회가 강제전배 거부 투쟁을 진행하고 있는 함금남(시화점), 이순옥(동대문점) 조합원에게 해직을 통보했다. 경영진의 꼭두각시로 전락한 상벌위가 강제전배로 고통받는 조합원을 두 번 죽이는 파렴치한 결정을 내린 것이다. 아무 노력도…

노사, 3/20 통합부서운영 개선안 합의 … <내용 해설>

– – – – 통합부서 운영 스케줄 ○ 스케줄에 구체적 부서를 지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농산, 신가, 가공(GR), 생활문화(GM)> 등 구체적 부서를 지정해야 하며 <통합, 진열, 관리 등> 명확하지 않는…

“악질 기업사냥꾼 MBK는 안된다” 푸르덴셜과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 뛰어든 MBK 규탄 1인시위 시작

– ○ 마트노조 홈플러스지부(이하 홈플러스지부)가 푸르덴셜생명과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 나선 “악질 기업사냥꾼 MBK”를 규탄하는 시위를 13일(금)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 홈플러스지부는 13일 점심시간에 푸르덴셜생명 본사와 이베이코리아 본사 앞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1인 시위를…

[3/9-11] 상벌위 규탄 전조합원 인증샷 투쟁 보고

–  ○ 노동조합은 3월 9일(월)부터 11일(수) 오후까지 이순옥, 함금남 조합원에 대한 상벌위 개최를 규탄하는 전조합원 인증샷 투쟁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와 통합운영 등으로 현장이 긴장되고 혼란스러운 상황이지만, 두 조합원을 지키고 강제전배를 끊겠다는…

[강제전배 거부자 상벌위 참석통보 규탄성명] 상벌위에 출석해야 할 당사자는 무능한 경영진이다

–   <강제전배 거부자 상벌위 참석통보 규탄 성명> 상벌위에 출석해야 할 당사자는 무능한 경영진이다   정당한 투쟁이다. 상벌위가 웬 말이냐? 도적놈이 도리어 성낸다고 적반하장이다. 누가 누구한테 상벌위원회 참석을 통보한단 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