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0 구조조정 규탄대회] “더 크게 싸워, 열배로 갚아주자” 총력투쟁 결의

– 성난 우리의 분노가 본사 건물을 뒤덮었습니다. 구조조정에 뿔난 전국의 지회장들이 “더 크게 싸워, 열배로 갚아주겠다”고 결심하고 본사 건물을 에워쌌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수백명의 조합원들이 분노를 담아 눌러쓴 항의서한을 본사 건물에 도배해버렸습니다.   11월 30일, 회사의 일방적 구조조정에 머리 끝까지 화가 난 전국의 지회장들이 본사 앞에 모여 ‘홈플러스 규탄대회’를 열고 “이길…

더보기

[11.29] 전지회 열흘간의 실천투쟁, 우리가 승리합니다

– 지난 열흘동안 실천투쟁을 펼쳐주신 모든 지회장님들과 조합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투쟁의 의지를 모아, 내일 30일 홈플러스 규탄대회에서 만나뵙겠습니다. 노동조합은 비용절감과 경영성과에만 눈이 멀어 구조조정을 강행하고 직원의 노동강도를 가중시키는 MBK와 경영진의 못된 경영을 절대 두고 보지 않을 겁니다.   우리는 더 큰 싸움을 더 세게 붙을 것입니다. 이길 때까지 싸웁니다….

더보기

11/29(목) 2019년 임금교섭 2차 본교섭 진행

– 홈플러스 노사는 11월 29일(목) 오후 2시 노동조합 회의실에서 2019년 임금교섭 2차 본교섭을 진행했으나 여전한 입장차이만을 확인한 채 끝났습니다. 이번 교섭에서는 노측의 임금요구안 6개항에 대한 사측의 공식입장을 확인하였습니다. 사측은 각 요구안에 대해 뭐 하나 속시원하게 수용하는 것 없이 재무상황 등을 언급하며 “지속적으로 논의하자”는 입장을 되풀이하였습니다. 15.9% 임금인상과 관련해서는 “더 논의하자”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