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11월 2018

[11/30 구조조정 규탄대회] “더 크게 싸워, 열배로 갚아주자” 총력투쟁 결의

– 성난 우리의 분노가 본사 건물을 뒤덮었습니다. 구조조정에 뿔난 전국의 지회장들이 “더 크게 싸워, 열배로 갚아주겠다”고 결심하고 본사 건물을 에워쌌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수백명의 조합원들이 분노를 담아 눌러쓴 항의서한을 본사 건물에…

[11.29] 전지회 열흘간의 실천투쟁, 우리가 승리합니다

– 지난 열흘동안 실천투쟁을 펼쳐주신 모든 지회장님들과 조합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투쟁의 의지를 모아, 내일 30일 홈플러스 규탄대회에서 만나뵙겠습니다. 노동조합은 비용절감과 경영성과에만 눈이 멀어 구조조정을 강행하고 직원의 노동강도를 가중시키는 MBK와…

11/29(목) 2019년 임금교섭 2차 본교섭 진행

– 홈플러스 노사는 11월 29일(목) 오후 2시 노동조합 회의실에서 2019년 임금교섭 2차 본교섭을 진행했으나 여전한 입장차이만을 확인한 채 끝났습니다. 이번 교섭에서는 노측의 임금요구안 6개항에 대한 사측의 공식입장을 확인하였습니다. 사측은 각…

[11/28] 실천투쟁 모습입니다

– 전국의 조합원 여러분, 오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규탄대회까지 이틀 남았네요. 내일까지 <임일순 사장에게 보내는 항의서한> 많이 많이 작성해주세요. 30일 본사로 가서 우리의 항의목소리를 더 많이 전달합시다.    #보안업무_떠넘기는_구조조정_중단하라!  #조합으로_똘똘뭉쳐_구조조정_분쇄하자!  

[11/27] 오늘도 지회 실천투쟁은 이어졌습니다

– 30일에 열리는 인력감축, 일방적 구조조정 강행! 홈플러스 규탄대회가 3일 남았습니다. 꾸준히 실천투쟁을 이어가시는 현장 조합원들이 자랑스럽니다. 내일과 모레, 남은 이틀동안 최선을 다하는 투쟁을 진행합시다.   #보안업무_떠넘기는_구조조정_중단하라!  #조합으로_똘똘뭉쳐_구조조정_분쇄하자!  

[11/26] 전지회 실천투쟁 모습

– “조합원 여러분! 오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11월 25일, 78호 광주하남지회가 설립되었습니다!!

– 홈플러스지부 78호 지회, 마트노조 131호 지회로 광주하남지회가 11월 25일(일) 설립되었습니다.   광주하남지회 설립은 한국노총에 가입했던 직원들이 고심 끝에 민주노조인 우리 노조를 선택하고 지회 설립까지 이뤄낸 의미있는 지회입니다. 노동조합 간부들이…

[11/24] 첫눈 오는날… 우리 오늘도 실천했어요~~

–   보안업체 계약철회와 구조조정 중단을 촉구하는 우리 조합원들의 실천투쟁은 첫눈이 듬뿍 내린 오늘도 계속 되었습니다.   디다 전 토요일이라 많이 바쁘고 힘들었을텐데도 매장 안팎에서 투쟁하신 여러분들이 자랑스럽니다. 전국 각지에서…

[11/23] 항의서 쓰기, 유인물 배포 등 더 다양해진 실천투쟁

    오늘도 보안업체 계약해지 철회와 구조조정 중단을 촉구하는 조합원들의 실천투쟁이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훨씬 다양해진 실천들이 펼쳐졌습니다.   남현지회와 영통지회에서는 조합원과 함께 <임일순 사장에게 쓰는 항의서…

보안업체 계약해지 규탄, 전지회 실천투쟁 진행중

–   보안업체 계약해지 철회와 구조조정 중단을 촉구하는 조합원들의 실천투쟁이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서로에게 힘이 되고 격려가 되는 미담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시화지회에서는 지회장님의 설득으로 보안직원이 선전전을 같이 했고, 구미지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