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2 대전 가오지회 설립~ 축하해주세요

    7월 22일(일) 대전 가오지회가 설립되었습니다. 22일에 홈플러스 73호 지회로 가오지회가 설립되었습니다. 마트노조로는 121호 지회입니다.   이날 설립총회에는 중앙에서 최대영 사무국장님과 안중현 조직국장, 정수지 조직부장이 함께 했고, 김일주 본부장님과 선춘자 국장님, 동청주 지회장님과 둔산 지회장님, 서대전 지회장님이 함께해주셨습니다. 먼저 최대영 사무국장님이 노동조합의 역사와 필요성에 대해 교육해주셨고, 김일주 본부장님과 선춘자…

더보기

홈플 양노조, 정부와 국회에 “투기자본 MBK의 리츠매각 규제” 촉구

      오늘(18일) 오전 9시 국회에서 투기자본 MBK의 홈플러스 리츠 매각 규제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습니다. 기자회견에서는 리츠펀드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홈플러스 40개 점포를 매각하여 마트노동자들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MBK파트너스(국제투기자본)를 규탄하고 일방적인 매장매각 방침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하였습니다. 기자회견은 우리 노조와 홈플러스일반노동조합, 그리고 민주노총과 서비스연맹이 함께 했고 민중당에서도 함께 해주셨습니다.    …

더보기

6/30 3차 중앙위 열어 정규직 전환, 마감조 축소, 신사업 등 노사 주요현안 집중 심의

– “변화는 있어도 회사 마음대로는 안된다” 6/30(토) 3차 중앙위 열어 노사 주요현안 집중 심의 정규직 전환, 마감조 축소, 신사업 등 노사협의 없는 일방진행 안돼     노동조합은 6월 30일(토) 오전 10시부터 국회의원회관에서 전국의 지회장님들과 주요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3차 중앙운영위원회를 열고 노사 주요현안을 집중 심의하였습니다.   정규직 전환과 마감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