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5월 2018

[마트노조 성명] 문재인대통령은 최저임금 개악안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하라

  [마트노조 성명] 문재인대통령은 최저임금 개악안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하라.     참담하다. 5월28일 국회 본회의에서 최저임금 삭감개악법이 결국 통과되였다.   이명박, 박근혜 정권은 한결 같았다. 최저임금 인상률을 낮추기 위해서 언제나…

[노동조합 성명] 강력한 민주노조로 똘똘 뭉쳐 최저임금 개악, 임금강탈 저지하자

<1>   <2>     [5/25 최저임금 개악 규탄 노동조합 성명]   강력한 민주노조로 똘똘 뭉쳐 최저임금 개악, 임금강탈 저지하자   500만 최저임금 노동자의 피끓는 절규에도 불구하고 적폐집단, 재벌앞잡이로 전락한…

[민주노총 성명] 헬조선의 지옥문을 연 최저임금법 전면개악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1>   <2>     <민주노총 성명>   헬조선의 지옥문을 연 최저임금법 전면개악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25일 새벽 2시5분, 국회 환노위는 기어이 전면개악 된 최저임금법 개정안을 날치기 처리했다….

[카드뉴스_5/25일 국회가 최저임금을 삭감했다] 쉽게 보기

<1>       <2>     <3>     <4>     <5>   <6>   <7>   <8>     # 최저임금법 개악 용납할 수 없다 # 최저임금은…

[5/24 MBK 규탄대회] “정신차려! MBK” 3년만에 다시 터진 투쟁의 함성

  3년만에 다시 MBK 앞에 모였습니다. 5월 24일(목) 전국의 간부들과 지회장 100여명이 모였습니다. 3년전 매각투쟁을 기억하시는 지회장님들은 “올 것이 왔다”는 생각에 다시금 투쟁결의를 높였습니다. 새로 지회장님이 되신 분들은 울화통이 터져…

<기쁜소식입니다> 71번째, 충남 계룡지회가 설립되었습니다

– 71번째, 충남 계룡지회가 설립되었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기쁜 소식입니다. 충남 계룡지회가 5월 23일(수) 설립되었습니다. 꽤 오래전부터 지회 설립 기운(?)이 감돌고 있던 매장이었는데, 마침내 5월 23일 20여명이 넘는 조합원이 모인…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악저지 <마트노조 긴급투쟁지침>

–   <모든 조합원들은 마트노조 긴급투쟁지침에 따라 행동에 나서주십시오.>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21일 국회에서 최저임금 산입범위를 처리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최저임금에 상여금과 숙식비를 포함시키겠답니다. 우리가 투쟁해서 쟁취한 최저임금입니다. 꼼수없이 온전하게 인상되어야 합니다. 재벌…

5월 18일 서울과 부산에서 이마트에서 돌아가신 두분의 49재가 진행되었습니다

–   5월 18일(금) 저녁 이마트에서 돌아가신 두 노동자의 49재가 서울과 부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서울은 명동 신세계 본점 앞에서, 부산은 서면에서 각각 진행되었습니다.   홈플러스지부와 이마트지부, 롯데마트 지부 등 마트노조 소속…

<300운동 현장을가다>김해지회 조합원 확대 이야기

경남 김해지회에서 최근 조합원이 대거 늘었습니다. 김해지회는 지회설립 초기부터 계속 CS중심으로 20여 명을 유지해 왔는데요, 최근 50여 명이 추가 가입하여 70여 명으로 조합원을 확대했습니다. 지회장님 만나서 이야기 들어봤습니다.   Q….

<성과급 미지급 소식지> 회사의 도발, 묵과할 수 없다

–   노동조합은 물론이고 전체 직원들의 성과급 지급 요구에 “기다리라”는 말로 일관하던 사측이 결국 올해 성과급을 안주기로 결정했습니다. 지난 5월 10일 사측은 회계감사 결과 지난해 주요 사업계획상의 성과지표를 달성하지 못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