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5월 2018

<기쁜소식입니다> 71번째, 충남 계룡지회가 설립되었습니다

– 71번째, 충남 계룡지회가 설립되었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기쁜 소식입니다. 충남 계룡지회가 5월 23일(수) 설립되었습니다. 꽤 오래전부터 지회 설립 기운(?)이 감돌고 있던 매장이었는데, 마침내 5월 23일 20여명이 넘는 조합원이 모인…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악저지 <마트노조 긴급투쟁지침>

–   <모든 조합원들은 마트노조 긴급투쟁지침에 따라 행동에 나서주십시오.>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21일 국회에서 최저임금 산입범위를 처리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최저임금에 상여금과 숙식비를 포함시키겠답니다. 우리가 투쟁해서 쟁취한 최저임금입니다. 꼼수없이 온전하게 인상되어야 합니다. 재벌…

5월 18일 서울과 부산에서 이마트에서 돌아가신 두분의 49재가 진행되었습니다

–   5월 18일(금) 저녁 이마트에서 돌아가신 두 노동자의 49재가 서울과 부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서울은 명동 신세계 본점 앞에서, 부산은 서면에서 각각 진행되었습니다.   홈플러스지부와 이마트지부, 롯데마트 지부 등 마트노조 소속…

<300운동 현장을가다>김해지회 조합원 확대 이야기

경남 김해지회에서 최근 조합원이 대거 늘었습니다. 김해지회는 지회설립 초기부터 계속 CS중심으로 20여 명을 유지해 왔는데요, 최근 50여 명이 추가 가입하여 70여 명으로 조합원을 확대했습니다. 지회장님 만나서 이야기 들어봤습니다.   Q….

<성과급 미지급 소식지> 회사의 도발, 묵과할 수 없다

–   노동조합은 물론이고 전체 직원들의 성과급 지급 요구에 “기다리라”는 말로 일관하던 사측이 결국 올해 성과급을 안주기로 결정했습니다. 지난 5월 10일 사측은 회계감사 결과 지난해 주요 사업계획상의 성과지표를 달성하지 못했다며…

5월 11일, 동김해지회가 새출발했습니다^**^

– 동김해점이 폐점에 맞서 5월 11일 지회를 복구하고 다시 설립했습니다 전면적인 조직확대, 신규지회 설립에 나서자   모두 모두 축하해 주십시오^^ 경남 동김해점에도 지회가 다시 생겼습니다. 동김해점 조합원들이 지난 5월 11일(금) 설립총회를…

성과급 미지급에 대한 노동조합 입장

  –   성과급 미지급에 대한 노동조합 입장   성과급 미지급 결정! 성과급 지급 결정을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미루던 회사가 어이없는 결정을 했습니다. 오늘 회사는 경영목표를 달성하지 못해 올해 성과급은…

<성명> MBK의 일방적인 40개 점포 매각을 반대한다

–   <성명> MBK의 일방적인 40개 점포 매각을 반대한다   5월 8일 회사는 MBK가 기업구조조정을 지원하는 부동산투자회사인 리츠를 통해 홈플러스 40개 매장을 매각하는 계획을 수립했다는 내용의 메일을 전직원에게 보냈다. 동김해점…

주재현 위원장, 동김해점 방문해 직원들과 간담회 가져

  주재현 위원장 동김해점 방문 “하늘이 무너져도 조합과 함께 하면 솟아날 길이 있다”     노동조합은 지난 5월 2일(수) 회사의 일방적인 폐점 통보로 불안해하고 있는 경남 동김해점을 방문해 직원들을 만나고…

사고지회 아픔 딛고, 새출발한 영도지회

<강정기 영도지회장님(뒷줄 가운데)과 지회 간부들, 권혜선 수석부위원장님과 부산본부 간부들이 설립총회에 함께 하셨습니다>     사고지회 아픔 딛고, 새출발한 영도지회 “지회는 꼭 있어야 할 것 같아요”   부산 영도지회가 사고지회의 아픔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