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동김해점 폐점통보에 맞서 “노동조합으로 더 굳게 뭉치자”

  –   동김해점 일방적 폐점 통보, 구조조정 신호탄인가? “노동조합으로 더 굳게 뭉치자”   –   지난주 4월 18일 홈플러스 사측이 경남 동김해점(HC 소속) 폐점과 부천 중동점(HS 소속) 매각을 일방적으로 노동조합에 통보하고 발표했습니다. 홈플러스가 2015년 MBK로 매각된 이후 사측은 “인위적인 구조조정은 없다” “직원들의 고용에 큰 문제가 생길 경우 반드시 노동조합과…

더보기

<노동조합 성명> 회사의 일방적인 동김해점 폐점 통보를 규탄한다

  –   <동김해점 폐점 통보에 대한 노동조합 성명> 회사의 일방적인 동김해점 폐점 통보를 규탄한다   회사가 동김해점 폐점과 중동점의 매각을 일방적으로 통보했다. 지난 4월 18일 회사는 영업 적자 등의 이유로 동김해점 폐점을 노동조합과 직원들에게 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발표하였다. 뿐만 아니라 홈플러스일반노동조합에 따르면 매각에 대한 노동조합의 수차례에 걸친 사실확인 요구에…

더보기

<승리보고> 노동조합이 세종시의 일요일 의무휴업을 지켜냈습니다.

–   <승리보고> 노동조합이 세종시의 일요일 의무휴업을 지켜냈습니다.     “지회를 설립하지 않았으면 어쩔뻔 했어” “정말 큰일 날 뻔 했어~ 두 번 쉬던 일요일을 뺏길 뻔 했어” “노조가 없었다면 눈뜨고 그냥 어쩔 수 없다고 포기했을 거야”   ‘우리의 권리를 지키는 것은 역시 노동조합과 함께하는 것’이라는 진리를 배운 조치원지회 조합원들의 하나같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