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4월 2018

<승리보고> 노동조합이 세종시의 일요일 의무휴업을 지켜냈습니다.

–   <승리보고> 노동조합이 세종시의 일요일 의무휴업을 지켜냈습니다.     “지회를 설립하지 않았으면 어쩔뻔 했어” “정말 큰일 날 뻔 했어~ 두 번 쉬던 일요일을 뺏길 뻔 했어” “노조가 없었다면 눈뜨고…

최저임금 실천단, 버스 타고 서울을 누비다

  최저임금 실천단, 버스 타고 서울을 누비다   지난 4월 9일(월)부터 13일(금)까지 민주노총은 최저임금 실천단을 구성해 일주일동안 서울 시내를 누비며 최저임금법 개악을 막기 위해 힘찬 투쟁과 실천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최저임금…

“정용진이 책임져라” 명동 신세계 본점앞에서 투쟁 돌입

– 더이상 죽지말자! “정용진이 책임져라” 마트노조, 명동 신세계 본점 앞에서 4/5 투쟁 선포, 6일부터 투쟁 돌입   명동 신세계 본점앞과 전국의 대형마트 안과 밖이 “신세계이마트 두 노동자의 죽음, 정용진이 사과하고…

노동조합, 산업안전 전반에 대한 점검과 대책 마련 촉구

노동조합, 이마트 사고후 회사에 즉각적인 안전점검과 대책 요구 “민주노조가 힘이 있어야 우리 생명을 지킬 수 있습니다”     노동조합은 4월 3일(화) 노사간담회에서 회사측에 산업안전 전반에 대한 즉각적인 점검과 대책 마련을…

계산대에서 쓰러져 돌아가신 억울한 죽음, 우리 손으로 그 한을 풀어냅시다

  대형마트에서 근무 중에 사람이 죽었습니다. 계산대에서 근무하던 마트노동자가 캐셔 업무를 하던 중 가슴 통증을 호소하며 쓰러졌고 결국 돌아가셨습니다. 지난주 토요일인 3월 31일 밤 10시 32분 이마트 구로점에서 일어난 안타깝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