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임금 및 단체협약 교섭요구

2018년 임금 및 단체협약 교섭이 시작됩니다. 노동조합은 9월 29일 2018년 임금협약 체결 및 단체협약 갱신을 위한 교섭요구를 회사에 정식 요구하였습니다. 노동조합은 지난 시간 수차례의 임금 및 단체 교섭을 통해 홈플러스에 많은 변화를 만들어 왔습니다. 0.5 계약제 폐지, 월급제 전환, 영업부서 8시간 근무제 도입, 기본급 대비 200%의 상여금 쟁취 등 홈플러스…

더보기

66호지부, 충남 조치원지부 설립되었습니다.

2017년 9월 19일 오늘 충남 조치원에서 우리 노동조합 66호 지부가 태어났습니다.   매장 교육장에서 진행된 조치원지부 설립 총회에서 지부장님과 간부들을 선출하고, 설레이는 마음으로 매장 동료들도 만났습니다. 오래전에 노동조합에 가입한 많은 조합원이 있던 매장인데, 드디어 지부설립총회를 하고 당당한 조합원으로 첫발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지부 간부들은 “진작에 했었어야 되는데 너무 늦게 시작한것 같아요”…

더보기

최저임금을 상여금으로 메꾸는 꼼수기업 대상(주) 규탄 기자회견

  “대상(주) 최저임금인상에 꼼수로 응답” 최저임금 인상분을 당신 상여금으로 메꿔라? 최저임금 사업장이 많은 민주노총서비스연맹과 새민중정당이 설치한 최저임금119운동본부(본부장 윤종오 국회의원. 이하 운동본부)에 따르면 이과 관련한 많은 제보가 들어왔다.   특히, 대상(주)은 대형마트에서 근무하는 판촉사원들에 대해 년간 기본급의 300%를 지급하던 상여금을 50만원씩 3번에 걸쳐 지급하는 방식으로 바꾸고, 기본급을 늘려 최저임금을 맞추는 것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