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호 충남 논산지부 설립되었습니다.

2017월8월23일 충남 논산에서 우리 노동조합 64호 지부인 논산지부 설립총회가 열렸습니다. 매장 교육장에서 열린 논산지부 설립총회에서 지부장님을 포함한 간부들을 선출하고, 당당한 노동자의 삶을 시작했습니다. 지부 설립을 시작으로 현장의 부조리한 일을 바로 잡고, 단결하고 투쟁하는 노동자로 살기로 결심했습니다. 지부가 없으면 눈앞에서 펼쳐지는 부조리함에 눈을 감을 수 밖에 없지만, 앞으로 우리는 그렇게 살지…

더보기

경기, 대구경북, 익산,순천 지역 총회 진행되었습니다. 2017 조합원 총회 마무리

8월 7일~8일 이틀간 홈플러스노동조합 조합원 총회가 경기, 대구경북, 익산 에서 열렸습니다. 넓은 경기도에서는 버스를 타고 각 지부의 조합원들이 총회장소인 수원으로 모이기도 했습니다. 최저임금 투쟁을 평가하고 전망하며, 혹시라도 최저임금 인상 효과 무력화 시도가 있으면 즉각적인 총파업과 총력투쟁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마트노조를 하루빨리 건설하고 새로운 높이의 투쟁을 준비하기로 했고, 마트산업에 닥쳐올 변화도 우리식…

더보기

홈플러스노동조합 1천명 새민중정당 집단입당. 마트노동자 정치세력화 선포!

2017년 8월10일 홈플러스 노동조합 조합은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그리고 온 세상에 마트 노동자들의 직접정치를 선포하였습니다. 모든 노동자가 존중받고 대우받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행군을 시작하겠다고 선언을 한 것입니다. 우리가 가만히 있었을 때 어느 누구도 관심을 가지지 않았습니다. 노조를 만들고 0.5 계약제를 세상에 알렸고 폐지시켰습니다. 화려한 대형마트 속의 그늘을 폭로하며 노동자들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