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7월 2017

서울지역, 울산지역본부 조합원 총회가 진행되었습니다.

07/27~28 홈플러스노동조합 조합원 총회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경남 인부천에 이어서 서울과 울산 조합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최저임금 1만원시대 우리가 열어내자! 이제는 때가왔다 마트노조 건설하자! 우리가 정치해서 세상을 바꾸자! 우렁찬 구호소리가 총회장소를 가득…

광전,경남,인부천지역 조합원총회가 진행되었습니다.

7/23일 목포지부, 동광주지부를 시작으로 경남지역, 인부천지역본부에서 조합원 총회가 성사되었습니다. 지난 중운위 결정에 따라 진행되고 있는 이번 조합원총회에서는 최저임금 1만원의 결과에 따른 우리의 준비태세와 마트노조건설에 따른 결심을 모아나가는 과정으로 되었습니다. 또한…

[서울본부장 서신] 홈플러스 조합원여러분, 이제 정치하는 동지가 됩시다!

폭염을 뚫고 우리 노동조합의 강화 발전을 위해 전국에서 고생하시는 사랑하는 조합원들께 드립니다. 폭염과 폭우 속에서도 항상 조합원들을 위해 노력하며 땀방울을 흘리는 지부장님들, 그리고 간부님들께 먼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렇게 전국의…

[민플러스 7/23] 사설>최저임금 실현을 위한 을들의 동맹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

최저임금 실현을 위한 을들의 동맹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 최저임금 7530원 이후, 이제부터가 시작이다 ▲ 지난 6월 16일 최저임금 심의를 앞두고 최저임금연대와 유통상인연합회가 ‘최저임금 1만원! 소상공인 제도 개선!’ 공동기자회견을 하고있다. 2018년…

7/21 노동조합 중앙운영위 – 마트노조건설 및 정치세력화 결정!

    2017년 7월 21일 우리 노동조합은 한달여 최저임금 투쟁을 마무리하고, 7월 21일 국회에서 중앙위원회를 개최했습니다. 전국에서 80여명의 중앙위원들이 농성투쟁에서 늘 보던 국회 안으로 모였습니다. 먼저 최저임금 투쟁을 평가하고, 이후…

[논평] 2018년 최저임금 결정에 부쳐

“최저임금 1만원 시대를 열기 위한 싸움은 계속된다.” 7월 15일 최저임금위원회 전원회의에서 27명의 위원 전원 참석, 표결을 통해 2018년 적용 최저임금이 결정되었다.개표 결과 노동자위원 제시안 15표, 사용자위원 제시안 12표로 2018년 적용…

7/9~7/10 마트노조(준) 합동간부수련회를 진행했습니다.

7/9~7/10 마트노동자들이 충남 논산에 위치한 수련원에 모였습니다. 바로 작년에 이어, 마트노조(준) 합동간부수련회가 열리기 때문입니다. 전국에서 한걸음에 달려온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노동조합 간부들이 모인가운데 2017년 마트노조(준) 합동간부수련회가 성사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지난 1년을 함께 돌아보았습니다….

최저임금위원회 사용자위원, 155원 인상안 규탄, “너나 먹어라 155원” 긴급행동전개!

  최저임금 법정결정시한이였던 6월29일,최저임금위원회 제6차 전원회의에서 내년도 최저임금 최초 요구안으로 경영계 측은 2.4% 인상안(시간당 6625원)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경영계는 8개 업종에 대해서는 최저임금 인상률을 차등 적용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최저임금 인상률을 차등적용하겠다는 것은…

[연합뉴스 7/2] 을의 눈물 “가맹점은 최대 실수..당장 그만두고 싶어요”

(서울=연합뉴스) 정열 강종훈 정빛나 기자 = “프랜차이즈를 선택한 건 정말 인생 최대의 실수였어요. 만약 제 가족이나 지인이 가맹점을 연다고 하면 쫓아다니면서 뜯어말릴 겁니다.” 서울 성동구에서 대형 치킨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하는…

62호 지부, 제주 서귀포 지부설립!

2017년 6월30일 홈플러스 노동조합 62호 지부가 제주 서귀포에 설립되었습니다. 국회 앞 농성투쟁, 최저임금 전면투쟁 시작을 실천하는 날 생긴 지부입니다. 기쁘고 반가운 일입니다. 제주 서귀포 지부 설립으로 홈플러스 노동조합은 전국의 모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