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중심의 새로운 진보통합정당, 드디어 창당합니다.

<노동중심의 새로운 진보정당, 드디어 창당합니다.> 노동자, 농민을 비롯한 각계각층이 한자리에 모여 노동이 존중받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새로운 진보정당을 창당하기로 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합니다. 6월25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는 민중의꿈 전국분회장대회가 열렸습니다. 홈플러스 노동조합 각 지역본부에서는 그동안 노동조합 정치위원회의 방침에 따라, 민중의꿈 진보대통합당 건설을 위한 지역별 추진위원회를 건설하고 활동해왔습니다. 25일 열린 분회장대회에서…

더보기

적폐청산을 위해 숨가쁘게 달려온 마트노동자 국회 앞 농성1주일

“최저임금 1만원 발목잡는 재벌적폐세력과 싸우겠습니다” 국회 앞 무기한 농성투쟁 선포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벌써 1주일이 지났습니다. 1주일동안 전국각지에서 300여명의 조합원들이 농성에 참여했습니다. 여의도 일대 출퇴근 선전전, 국회 앞 자유발언대, 지하철 대시민 선전전, 현수막 행동. 경총,자유한국당, 조선일보 앞에서 규탄집회, 투쟁사업장 동지들의 문화제 및 집회 연대. 농성장에서 교육 및 결의대회 “매장에서 근무하는 것보다…

더보기

61호 경기김포지부 설립되었습니다.

  2017.06.23 6월23일 경기 김포에서 우리 노동조합 61호 지부가 설립 되었습니다. 국회 앞 최저임금 농성투쟁이 연일 계속 되고 있는 가운데 들려온 반가운 소식입니다. 축하하고 환영합니다. 마트노동자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대장정을 함께 할 동지가 또 늘어났습니다. 요즘 많은 점포에서 지부설립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루하루를 버티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내일을 위해 살고자 일떠서고 계십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