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6월 2017

노동중심의 새로운 진보통합정당, 드디어 창당합니다.

<노동중심의 새로운 진보정당, 드디어 창당합니다.> 노동자, 농민을 비롯한 각계각층이 한자리에 모여 노동이 존중받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새로운 진보정당을 창당하기로 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합니다. 6월25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는 민중의꿈 전국분회장대회가 열렸습니다….

적폐청산을 위해 숨가쁘게 달려온 마트노동자 국회 앞 농성1주일

“최저임금 1만원 발목잡는 재벌적폐세력과 싸우겠습니다” 국회 앞 무기한 농성투쟁 선포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벌써 1주일이 지났습니다. 1주일동안 전국각지에서 300여명의 조합원들이 농성에 참여했습니다. 여의도 일대 출퇴근 선전전, 국회 앞 자유발언대, 지하철 대시민…

61호 경기김포지부 설립되었습니다.

  2017.06.23 6월23일 경기 김포에서 우리 노동조합 61호 지부가 설립 되었습니다. 국회 앞 최저임금 농성투쟁이 연일 계속 되고 있는 가운데 들려온 반가운 소식입니다. 축하하고 환영합니다. 마트노동자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대장정을 함께…

60호 부천소사지부 설립되었습니다.

6월19일 부천소사점에서 노동조합 60호 지부가 설립되었습니다. 소사점의 동료분들은 직원식당에서 가입서를 당당히 쓰시고, 그 자리에서 간부도 선출하였습니다. 일터의 당당한 주인으로 서신 것을 환영합니다. 당당한 노동자들을 막을 것은 그 어디에도 없습니다. 노동조합…

59호 경기오산지부 설립되었습니다.

지난 6월8일 노동조합 59호지부가 경기지역에서 설립되었습니다. 바로 오산지부입니다. 경기본부 실천단이 뿌린 씨앗이 결실을 맺었습니다. 매우 억울하고 힘든 일을 많이 겪어오셨습니다. 하나둘 투쟁을 통해 바꿔나갈 것입니다. 이제 설움은 떨쳐버리고 당당한 노동자로,…

“최저임금 1만원 가로막는 재벌적폐세력과 싸우겠습니다” 마트노동자 국회 앞 무기한 농성시작!

      2017년 6월19일은 서비스마트노동자들의 최저임금 1만원 힘찬 진군이 시작된 날입니다. 마트노동자들은 6월19일 한겨레신문 1면하단에 광고로써 세상에 외쳤습니다. 한 끼 밥값을 아껴가며 소중한 동료들의 마음을 모아서 만든 것입니다. 마트노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