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12월 2016

[11/27 유통서비스노동자 증언대회] 우리도 제발 쉬고 싶다!

서비스연맹과 김종훈의원실 주최로 11월2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유통서비스노동자 노동실태와 법-제도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증언대회’ 가 열렸습니다. 홈플러스 노동조합도 참여하였습니다. 최대영 홈플러스 부위원장은 “홈플러스는 24시간 영업이나 연중무휴 정책을 처음으로 시작해 대형마트의 무한 경쟁을…

임금잠정합의안 설명회가 진행중입니다.

노동조합은 임금교섭 잠정합의안이 나오고나서 전체 지부를 순회하며 조합원들께 임금교섭 내용을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내용도 꼼꼼하게 설명드리고, 궁금하신 질의내용을 다 해소하기엔 짧은 시간이지만,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훌륭한 우리 조합원들은, 향후 과제로 내년…

[7차 본교섭소식] 2017년도 임금교섭 잠정합의안 도출

   ★★2017년 임금협약 잠정 합의서 도출★★ 임금설명회 거쳐 1월 4일 ARS 찬반투표 실시 예정 노동조합은 오늘 오전 11시 조합사무실에서 임금협약을 잠정 합의했습니다. 노사는 10월 27일 1차 본교섭을 시작으로 5차례 실무교섭,…

노동조합 3차 중앙운영위원회 개최

  노동조합은 12월7일 서울청소년수련관에서 3차 중앙운영위원회를 열었습니다. 전국에서 고생하시는 지부장님들이 빠짐없이 참석해주셨습니다. 회순과 안건을 원안대로 채택 후, 회의를 시작했습니다. 보고안건에서 조직현황과 신규조직사업 현황을 의장이 구두보고 하였습니다. 신규선출된 익산지부, 남현지부 지부장님들의…

[5차 본교섭소식] 기본급 강화 및 장기 근속자에 대한 인정, 성과급 지급 시기 처음 밝혀

  오늘(1일) 14시 노동조합 사무실에서 5차 본교섭이 진행되었습니다. 4차 본교섭 결과에 따라 이번 교섭에서는 조합 요구안에 대한 사측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최영미(인사부문장) 대표교섭위원은 “회사가 성장을 위해 노력 중이지만 재원의 한계가 존재하는…

[시국 2차행동] #박근혜퇴진_매장 앞 촛불집회 진행

  11월30일 홈플러스 노동조합은 전국 50여개 지부, 매장 앞에서 촛불집회를 진행했습니다. 가슴에 뱃지를 달고, 손피켓을 들고, 촛불을 들고, 자유발언을 진행했습니다. “쉬운해고, 노동개악은 대체 누가시킨건가요?” “재벌은 피해자가 아니라 공범입니다.” “박근혜는 즉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