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6월 2016

사용자위원의 최저임금 동결안 제시 관련 양대노총 규탄 성명

[사용자위원의 최저임금 동결안 제시 관련 양대노총 규탄 성명] 최저임금 동결안이 떳떳하다면 사용자위원 시급과 월급 부터 공개하라   기어이 일이 터졌다 6월 27일 최저임금위원회 6차 전원회의에서 최임수준 노사 최초요구안이 제출되었다. 노동자위원은…

6/25 민주노총 전국노동자대회 참가

민주노총은 25일 서울시청광장에서 <최저임금 1만원인상, 비정규직 철폐> 전국노동자대회를 개최했다. 이에 앞서 홈플러스 노동조합은 세종문화회관과 대한문앞에서 플래쉬몹을 진행했다. <이 돈으로 살아봐!> 노래에 맞춰 준비한 율동을 하며 많은 시민들에게 우리의 주장을 알렸다….

최저임금으로 뜨거웠던 홈플러스 노동조합의 6월

2016년 6월. 우리의 6월은 또 이렇게 지나갔다. 이제 며칠후면 내년도 우리의 임금이 결정된다. 올해도 홈플러스 노동조합은 최저임금 인상을 위해 분투했다. 안현정 본부장은 조합원의 선두에 서서 밤을 새며 회의를 준비했고, 그리고…

마트노동자의 최저임금 이야기 산문집

최저임금위원회 위원들에게 전달 된 홈플러스 노동자들의 수기입니다. 제작 : 2016년 6월 ,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공지] 마트노동자 명예산업안전감독관 양성교육

  서비스연맹 주관으로 명예산업안전감독관 양성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점검내용이 노동부에 직접 전달되면 지역노동청에서는 이를 근거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게 되어 있습니다. 현재 점포별 산업안전위원회가 회사쪽 입장에서만 채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노동자의 입장에서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독립과 민주의 현장에 서다_서울본부 역사기행

마트노동자, 독립과 민주의 현장에 서다!! 서대문 독립공원에서 진행된 서울본부 역사기행!   서대문 형무소, 들어보셨나요? TV에서도 많이 나와 익숙한 풍경의 서대문 형무소는 87년까지는 감옥으로 쓰였지만 지금은 박물관이 되었답니다. 독립운동과 민주화 운동의…

6월3주 최저임금 실천활동 캠페인 진행

각 점포 앞에서, 그리고 거리행진 등을 통한 최저임금 실천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여기엔 간부들과 조합원들의 헌신이 있다. 최저임금 관련한 시민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다. 꼭 거창한 캠페인이 아니라도 점포에서부터 서명운동 등, 더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