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소문] 11.14 2차 총파업을 앞두고 조합원들에게 드리는 글

11.14 2차 총파업을 앞두고 조합원들에게 드리는 글 지금은 싸워야 할 때입니다. “인간에 대한 존중은 두려움에서 나오는 거요. 살아있는 인간은 빼앗기면 화를 내고 맞으면 맞서서 싸웁니다.” ___________ 드라마 ‘송곳’ 대사中 수개월간의 매각투쟁과 임금투쟁이 아직도 끝나지 않고 있습니다. MBK가 인수절차를 완료한 후 노동조합과 대화하겠다는 약속을 지키지 않고 있습니다. MBK측이 대화를 통한 고용안정…

더보기

[투쟁 결의문] 고용안정, 인간다운 삶을 위한 홈플러스 노동자들의 투쟁은 계속될 것이다!

[투쟁 결의문] 고용안정, 인간다운 삶을 위한 홈플러스 노동자들의 투쟁은 계속될 것이다! 매각투쟁 5개월, 노숙농성 24일. 홈플러스 노동자들의 투쟁은 계속되고 있다! 지난 6월, 매각투쟁을 시작할 때 이 투쟁이 겨울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생각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매각 추진이 사실인지?’, 매각을 하게 되면 우리 고용은 어떻게 되는지?’, 새 주주가 왔으면 우리 불안에 대해…

더보기

2차 총파업 성사!! 고용안정 보장! 임금투쟁 승리를 위해 더욱 힘차게 싸워나가자!

11.14, 2차 총파업 성사!! 우리는 해고 걱정 없이 일하고 싶다!! MBK가 직접 고용안정 약속하라!!   홈플러스 노동자들이 지난 9월 1차 총파업에 이어 2차 총파업을 성사하고 고용안정과 직접 대화를 촉구하는 대규모 집회를 성사했습니다. 11월 14일 오후 1시, 2차 총파업에 돌입하고 MBK 앞에 집결한 홈플러스 1,000여 노동자들은 인수 절차 완료 후에도 대화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