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4.30] 최저임금위 노동자 위원 “최저임금 1만원 쟁취위해 모든 노력할 것”

【세종=뉴시스】김동현 기자 = 최저임금위원회 제 10대 노동자 위원들은 30일 “2016년 적용 최저임금의 대폭 인상과 1만원 쟁취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개최된 최저임금위원회 제 2차 전원회의가 끝난 직후 기자들과 만나 “최저임금제도의 본래 목표인 저임금 노동자와 그 가족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소득분배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더보기

뜨거운 호응 속에 열리고 있는 임금교섭 설명회

2015년 임금교섭이 본격화 되는 가운데 각 지부별로 임금교섭 설명회가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임금교섭 설명회는 노동조합이 제시할 요구안에 대한 해설과 요구안을 실현시키기 위한 방도에 대해 조합원들과 공유하고 토론하는 자리입니다. 설명회를 통해 조합원들은 지난 3월부터 직접 실태조사와 설문조사를 통해 만들어낸 요구안에 공감하고 우리의 현실을 바꿔내기 위한 실천과 투쟁을 결의하고…

더보기

홈플러스 노동조합, 2015년 임금교섭 요구안 발표

홈플러스 노동조합은 4월 29일 노사 교섭을 통해 홈플러스 사측에 위 내용의 요구안을 전달했습니다! 이로써 2015년 임금교섭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지난해 우리는 홈플러스 설립 이후 처음으로 우리 노동자들의 손으로 임금을 결정하며 임금협약을 맺었습니다. 회사의 일방적인 결정을 강요받지 않고 우리 스스로 임금을 결정하게 된 것입니다. 이제 2015년 임금교섭을 진행하며 노동조합은 조합원들의 힘과 지혜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