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12월 2014

새해를 맞이해 김기완 위원장이 조합원들께 드리는 글

  존경하고 사랑하는 조합원 여러분, 2014년 한해동안 너무 애쓰셨습니다. 몸 고생 마음 고생도 많았지만 기쁜 일도 힘든 일도 우리가 함께 했기에 큰 탈없이 한해를 무사히 보낼 수 있었습니다. 첫째도 단결,…

노동조합은 사모펀드로의 매각, 분할 매각을 결사 반대한다!!

한동안 잠잠했던 홈플러스 매각설이 12월 말부터 다시 제기되어 각종 설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다시 언론에 언급되고 있는 매각설과 관련한 보도에 따르면 2015년 1월 초, 테스코 본사 차원에서 최종방침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이에…

[머니투데이 12.30] 팔고는 싶은데 ‘덩치 큰’ 홈플러스, 결국 공중분해 될까?

[머니투데이 12.30] 팔고는 싶은데 ‘덩치 큰’ 홈플러스, 결국 공중분해 될까? ‘실적부진’ 홈플러스, 적정가치 5조원 그쳐… 롯데·신세계 참여 위해 ‘분리매각’ 검토 기업 매각설이 나오고 있는 홈플러스가 공중 분해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전국 이커머스 조합원 워크샵 개최

12월 10일 전국의 이커머스 조합원이 서울 민주노총 교육원에 모였습니다. 지난 5월과 10월에 열린 CS, 가공일용 조합원 워크샵에 이어 ‘홈플러스 노동조합 이커머스 조합원 워크샵이 열려 전국에서 60여명의 이커머스 조합원들이 모이게 된 것입니다….

[경향신문 12.15]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가 가 대형마트 아니라고?

[경향신문 12.15]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가 가 대형마트 아니라고? “‘점원 도움이 없어야 대형마트’라면 한국에 대형마트가 어디 있나요.” 이동주 전국유통상인연합회 정책실장은 15일 경향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대형마트 영업시간 제한 조치 등은 위법하다’는 법원 판단은…

[연합뉴스 12.08] 이번엔 진짜?…홈플러스 매각설 재부상·곳곳 물밑작업 정황

[연합뉴스 12.08] 이번엔 진짜?…홈플러스 매각설 재부상·곳곳 물밑작업 정황 농심 “영남지역 점포 인수 제안 있었지만 검토·협상 없었다” 홈플러스 “매각은 영국 테스크 본사 진행…내용 전혀 몰라”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수년째 각종…

매각과 관련한 유언비어에 대한 노동조합 입장

*홈플러스 매각설이 급부상하면서 일선에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러한 시기, 노동조합에 접수된 제보에 따르면 일선 점포의 일부 관리자들은 홈플러스 직원 다수가 불안감에 시달리고 있는데도 확인되지 않는 유언비어들을 퍼뜨리고 있는 것으로…

전국적으로 치뤄지고 있는 민주노총 직선제 선거

  어제(12월 3일)부터 홈플러스 노동조합 각 지부에서는 민주노총의 역사적인 첫 임원 직선제 선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민주노총 임원 선거는 유권자가 67만여 명에 달하고 전국 2만여 곳에 투표소가 설치되며, 투개표 사무원이 수…

홈플러스 매각설에 대한 홈플러스노동조합 담화문

최근 언론을 통한 홈플러스 매각설이 번지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일부 점포의 일선관리자들이 매각에 대한 이야기를 무책임하게 현장 노동자들에게 퍼뜨리고 있는 정황도 확인되고 있습니다.홈플러스노동조합은 홈플러스 매각설에 대한 공식입장을 담화문을 통해 발표합니다. 홈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