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이해 김기완 위원장이 조합원들께 드리는 글

  존경하고 사랑하는 조합원 여러분, 2014년 한해동안 너무 애쓰셨습니다. 몸 고생 마음 고생도 많았지만 기쁜 일도 힘든 일도 우리가 함께 했기에 큰 탈없이 한해를 무사히 보낼 수 있었습니다. 첫째도 단결, 둘째도 단결, 셋째도 단결, 단결만이 살길이라는 지난 2년 간의 교훈을 우리는 몸소 체험했습니다. 우리 조합원들이 보낸 하루하루, 한 걸음 한…

더보기

노동조합은 사모펀드로의 매각, 분할 매각을 결사 반대한다!!

한동안 잠잠했던 홈플러스 매각설이 12월 말부터 다시 제기되어 각종 설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다시 언론에 언급되고 있는 매각설과 관련한 보도에 따르면 2015년 1월 초, 테스코 본사 차원에서 최종방침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홈플러스 사측은 매각설이 사실무근이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각종 언론보도를 종합해보면 최종방침이 정해지지 않았을 뿐 매각을 포함한 구조조정방향이 이미 확정되었다고 판단…

더보기

[머니투데이 12.30] 팔고는 싶은데 ‘덩치 큰’ 홈플러스, 결국 공중분해 될까?

[머니투데이 12.30] 팔고는 싶은데 ‘덩치 큰’ 홈플러스, 결국 공중분해 될까? ‘실적부진’ 홈플러스, 적정가치 5조원 그쳐… 롯데·신세계 참여 위해 ‘분리매각’ 검토 기업 매각설이 나오고 있는 홈플러스가 공중 분해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최대주주인 영국 테스코가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한국 홈플러스를 글로벌 사모펀드(PEF)에 매각할 방침이지만 홈플러스의 실적 부진과 영업 규제로 대형마트 몸값이 크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