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10.26] 홈플러스 노사, 임금협약 조인식 개최

[연합뉴스 10.26] 홈플러스 노사, 임금협약 조인식 개최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홈플러스는 2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본사에서 도성환 사장과 김기완 노조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임금협약 조인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홈플러스 노사는 4월부터 임금협상을 벌였으나 난항을 겪었으며 추석 기간 노조가 파업에 돌입하기도 했다. 양측은 지난 1일 선임 이상 근로자 임금 평균 2.5%…

더보기

임금투쟁에 이어 조직확대에 나선 <땡겨땡겨> 실천단!

임금투쟁이 마무리된 요즘, 어느새 쌀쌀해진 날씨에 움츠러들기도 하지만 여전히 바쁘게 움직이는 조합원들이 있습니다. 바로 홈플러스 노동조합 조합원 실천단 <땡겨땡겨>의 단원들입니다. 전국 곳곳에서 인근 점포 홈플러스 동료 직원들을 만나러 발로 뛰고 있는 실천단의 이야기를 전하고자 합니다. 지난 10월 21일 한 점포에서 출장소를 차린 경기지역본부 조합원들의 실천 내용입니다. 10월 17일 임금협약 잠정합의안…

더보기

마트노동자들의 삶과 투쟁을 담은 영화 <카트>! 함께 봐요~!!

최근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 한 편이 있습니다. 마트 노동자들의 삶과 이들이 부당해고를 당하면서 시작한 싸움의 과정들을 담은 영화, <카트>입니다. <카트>는 더 마트의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삶으로 시작됩니다. “마트의 생명은 매출, 매출은 고객, 고객은 서비스”를 외치며 언제나 고객 만족 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온갖 컴플레인과 잔소리에도 꿋꿋이 웃어야 합니다. 회사가 살아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