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5국민파업 성사! 민주주의 지켜내자!!

2.25국민파업 성사! 민주주의 지켜내자!! 2월 25일, 서울 시청광장을 비롯해 전국 곳곳에서 노동자, 농민, 중소상공인, 대학생을 비롯한 많은 시민들이 파업을 선언하고 민주주의를 지켜내자는 국민파업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홈플러스 노동조합 조합원들도 노동자들의 권리와 민주주의를 지켜내기 위해 서울, 대전, 울산, 순천 등지에서 국민파업대회에 함께 했습니다. 전국 12곳에서 10만여명, 서울과 수도권에서는 4만여명이 참여해 70년대 유신시대로 돌아간…

더보기

노동조합에 게시판이 생겼습니다!

노동조합에 게시판이 생겼습니다! 노동조합 전용 게시판을 보셨나요? 2014년 1월 24일, 단체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합의 내용대로 게시판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다만 게시판은 노동조합 지부가 설립된 점포에 한해서 설치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7개 지부에서는 지부 간부들의 의사에 따라 설치 장소를 협의하고 설치를 완료, 본격적인 게시판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게시판을 통해 조합원 뿐만…

더보기

조합원용 ‘단체협약 해설서’ 받으셨나요?

조합원용 ‘단체협약 해설서’ 받으셨나요? 홈플러스노동조합 2014년 단체협약 해설자료집이 제작되었습니다. 연말연초 노동조합으로 똘똘뭉쳐 투쟁에 나선 천오백 조합원의 힘으로 단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우리 노동조합은 2014년 1월 24일 체결된 ‘홈플러스노동조합-홈플러스주식회사 단체협약’을 해설자료집으로 제작해서 조합원분들께 배포하고 있습니다. 단체협약 해설서는 이번 단체협약으로 체결된 123개 조항 전체 문항이 담겨있으며, 123개 각 조항별 해설과 관련법규 해설을 포함한 책자로…

더보기